광주시교육청과 협의하여 교육환경 개선 시설 사업비에 투자할 것

조오섭 더불어민주당 북구청장 예비후보는 미세먼지와 관련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포함한 각급 학교 대책을 29일 밝혔다.
 

조오섭 광주 북구청장 예비후보.

지난 2017년 6월에 교육부등이 마련한 고농도 미세먼지 대응 매뉴얼에 의하면 미세먼지 예비주의보를 PM10 100㎍/㎥, PM2.5 50㎍/㎥ 이상 2시간이 경과할 경우 예비주의보를 발령하였던 것에 반해 PM10 81㎍/㎥, PM2.5 51㎍/㎥ 이상 1시간 지속 시 고농도 발생 단계 즉, 나쁨 이상으로 변경하였다.

이와 함께 대응 조치 역시 경보 발령 시 시설내 식당 위생관리를 당화하고 경보 발령 시 학교 질환자 파악 및 특별 관리를 하도록 하였으나 주의보 발령 시 시설 내 식당 위생 관리를 강화하고 경보 발령 시 어린이집과 각급 학교, 노인요양시설을 포함한 모든 일선기관에서 질환자 파악 및 특별 관리를 하도록 하고 있다.

특히 교육부에서는 유치원을 포함하여 각급학교에 공문을 발송해 평시, 고농도 예보, 고농도 발생, 주의보, 경보 등 단계별로 대응책을 내놨다.

조오섭 북구청장 예비후보는 “북구청장 당선과 동시에 광주시교육청과 동부교육지원청 등과 함께 적극적으로 협의하여 미세먼지 및 초미세먼지에 대응할 수 있도록 방진망 설치, 공기청정기 지원 등 교육환경 개선 시설 사업비에 투자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