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계각층 인사 및 지인, 지지자 등 참석

광주 북구청장 출마를 선언한 조오섭 광주광역시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은 지난 3일 동신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자신의 성장과정과 지방자치 정책을 담은 저서 '조오섭의 성장 3.0' 출판기념회를 가졌다.

이날 출판기념회는 강기정 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원회 자문위원장과 이개호 국회의원, 장휘국 교육감 등을 비롯한 각계 인사들과 지역주민 등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광주 북구청장 출마를 선언한 조오섭 광주시의원(오른쪽)이 지난 4일 출판기념회를 열고 있다.

이날 출판기념회는 지난 금남로 촛불사회인 백금렬씨가 사회를 맡아 1시간 30분 가량 진행되었다. 

축하인사로는 이형석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위원장,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강기정 전 의원 등을 비롯한 각계 인사들이 참석했다. 

박원순 서울시장을 비롯한 정계인사들의 축하영상이 소개되었고, 특히 조오섭 북구청장 출마예정자를 오랫동안 지켜본 지역주민들과 각 분야의 활동가들이 ‘자신들이 지켜 본 조오섭’을 주제로 손피켓을 들고 응원메시지를 담은 영상이 소개됐다.

사회 백금렬 씨와 함께 진행된 '조오섭의 성장 3.0 북콘서트'에서 조오섭 북구청장 출마예정자는 북구의 3대 자산으로 “중외공원과 광주비엔날레 일원의 문화적 자산, 국립5.18민주묘지와 옛 광주교도소 일원의 역사적 자산, 광주호와 무등산 일원의 자연생태환경의 자산”을 꼽았다.

또 “북구의 소중한 자산을 잘 활용할 수 있는 계획을 수립하고 잘 실천하는 것이 북구청장의 역할일 것”이라며 “자신은 오랫동안 이 자산들을 활용해서 북구의 발전을 꾀하고 활력을 되찾기 위해 준비해 왔다”고 밝혔다.

이날 출판기념회에서 참석한 각계인사들은 축사에서 조오섭과의 인연을 이야기하면서 “5.18정신과 민주화운동의 주도적인 참여, 그리고 춧불현장에서 시민들과 함께 했던 조오섭”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