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길, 김대중 이어 호남의 큰 정치 리더가 될 것"
소나무당 비례후보들, 광주에서 '송영길 지지' 호소
변희재. 정다은 후보, 광주시의회서 지지 호소 회견

"굳이 자신의 고향 광주 서구갑에 출마한 이유는, 김대중 이후 무려 20여년 이상 사라진, 호남의 큰 정치를 대표하는 리더가 되고자 하기 때문입니다."

법정선거운동 하루 전에도 보석 허가를 받지 못한 송영길 소나무당 대표가 옥중 출마의 변을 비례후보들이 전달하는 방식으로 광주 서구갑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아래 옥중 출마의 변 전문 참조)

송영길 대표를 대신하여 변희재·정다은 비례대표 후보들은 27일 광주광역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번 총선에서 송 대표의 당선과 소나무당 비례 지지를 호소했다.

이들 비례대표 후보들은 또 송 대표의 보석과 관련 "한동훈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은 송영길 대표에 대한 잘못된 발언을 사과하고, 집권 여당의 대표로서 송 대표의 총선 참정권을 보장해주는 차원에서 석방에 힘을 보태주길 바란다"고 요구했다.

또 이들은 "송영길 대표는 8개월간 돈봉투와 별건인 먹사연 불법수사로 구속됐다"며 검찰의 '불법수사' 의혹을 주장했다.

이어  "송 대표는 백만원대의 캠프 활동비를 자신을 돕는 의원들 내에서 나눠 쓰는 것을 알 수 있는 위치가 아니었으며, 검찰이 지목한 의원 개개인들은 이조차 전면 부인하고 있다"고 말했다.

변희재·정다은 비례후보들은 송 대표를 대신한 출마의 변에서 "송영길은 김대중의 뒤를 이어 호남의 정치 리더가 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어 "옥중의 송 대표는 조국 대표처럼 비례 2번을 받아 손쉽게 국회에 입성할 수 있었지만, 굳이 고향인 광주 서구갑에 출마한 이유는 김대중 이후 무려 20여년 이상 사라진 호남의 큰 정치를 대표하는 리더가 되고자 하기 때문"이라고 광주시민의 지리를  호소했다.

또 "광주 서구갑은 김대중컨벤션센터, 5·18기념재단, 5·18관련 3단체, 시청, 교육청 등이 밀집된 광주 정신을 대표하는 지역"이라며 "송 대표는 고등학교 시절 5·18항쟁 세대로서 이 두 정신을 계승하려는 뜻에서 선택했다"고 광주와 송 대표의 인연을 강조했다.

이어 "소나무당은 윤석열을 1년 안에 조기 퇴진 시킬 것"이라며 "경북 안동 출신의 이재명 대표, 부산 출신의 조국 대표 등과 함께 송 대표는 호남의 대표주자로서 이들과 상생, 경쟁하며 호남이 주도하는 차기 민주정부를 출범시킬 것"이라고 거듭 광주의 선택을 호소했다. 

한편 송 대표 대신 부인 남영신씨가 광주 서구갑에서 표심을 파고 들고 있는 가운데 소나무당 중앙당도 광주에 역량을 집중 투입하고 있다.

이번 22대 총선 광주 서구갑 선거구는 소나무당 송영길, 민주당 조인철, 국민의힘 하헌식, 진보당 강승철 후보 등 4명이 경쟁한다. 

  송영길 소나무당 대표 광주 서구갑 출마의 변 [전문] 

송영길은 김대중의 뒤를 이어 호남의 정치 리더가 되고자 합니다.

현재 소나무당은 윤석열 정권을 비토하는 20대와 30대 커뮤니티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민주당, 조국혁신당과도 달리, 윤석열을 1년안에 조기 퇴진 시키겠다는 구체적인 공약으로, 신뢰를 받고 있는 것입니다.

옥중의 송영길 대표는 조국 대표처럼 비례2번을 받아, 손쉽게 국회에 입성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송대표가, 굳이 자신의 고향 광주 서구갑에 출마한 이유는, 김대중 이후 무려 20여년 이상 사라진, 호남의 큰 정치를 대표하는 리더가 되고자 하기 때문입니다.

 광주 서구甲은 김대중콘벤션센터, 5ㆍ18재단, 5ㆍ18관련 3단체, 광주시청, 교육청 등이 밀집된 5ㆍ18민주정신과 광주정신을 대표하는 지역입니다.

송영길 대표는 고등학교 시절  5ㆍ18항쟁세대로서 이 두 정신을 계승하려는 뜻에서 서갑을 선택한 것입니다.

 소나무당은 윤석열을 1년안에 조기 퇴진 시킬 것입니다.

그러면 당연히 차기 정부 논의를 시작할 수밖에 없습니다.

경북 안동 출신의 이재명 대표, 부산 출신의 조국 대표 등과 함께, 송영길 대표는 호남의 대표주자로서, 이들과 상생, 경쟁하며, 호남이 주도하는 차기 민주정부를 출범시킬 것입니다.

2024년 3월 27일 

소나무당 

  
 

관련기사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