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 입장문 [전문]
 

이용빈 후보 측의 허위사실 유포와 정치 공작은 재론할 일고의 가치도 없습니다.

이용빈 후보 측은 재차 구순(九旬)의 연로하신 부모님의 땅 투기 의혹을 제기하였습니다.

박균택 민주당 광주 광산갑 예비후보(전 광주고검장).
박균택 민주당 광주 광산갑 예비후보(전 광주고검장).

이는 명백한 허위 사실 유포와 명예훼손에 이르는 범법 행위이자 파렴치한 처사입니다.

아무리 선거가 급하다 하더라도 문중 땅(공동명의), 농토, 국방부에서 어등산 포 사격장으로 수용하였다가 되돌려 준 임야(고조부 산소 터) 등을 토대로 구순의 노인을 부동산 투기꾼으로 호도하는 것은 인간의 도리가 아닙니다.

지금까지는 검사 독재 정치에 맞서는 동료 당원인 상대측을 수사기관의 희생양으로 삼아야 하는 현실이 안타까워 어떤 법적 조치도 취하지 않았습니다.

제가 당선되지 못하게 할 목적으로 허위 사실을 적시하고 명예를 훼손한 이용빈 후보 측 관계자들을 수사기관에 고발하여 법의 엄중한 심판을 받도록 하겠습니다.

이용빈 후보는 의혹 제기와 관련된 문건의 작성·배포에 관여한 사실이 있는지 즉시 밝혀주기를 바랍니다. 해명이 없을 경우 이 후보가 작성에 관여한 것으로 판단하겠습니다.

저는 구태 세력의 추악하고 저질스러운 허위 사실 유포와 정치공작을 이겨내고 광산구민만 믿고 총선 승리와 검찰개혁을 향해 앞으로 나아가겠습니다.

2024. 3. 3.

더불어민주당 광산구 갑 박균택 국회의원 예비후보

 

1차 입장문 [전문]

이용빈 후보 측의 터무니 없는 주장과 허위사실 유포에 분노와 경악을 금할 수 없습니다.

오늘, 이용빈 후보 측은 한평생 광산구에 살며 평생 농부로 살아오신 저의 부모님에게 부동산 투기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무엇보다도 연로하신 부모님을 정쟁의 도구로 삼는 이 후보의 비도덕성과 비인간적인 행위에 깊은 충격을 받았습니다.

현재는 경쟁 관계에 있지만, 미래에는 윤석열 정부에 공동으로 대항해야 할 동료로 여겼던 정치인의 공작 정치와 막장 드라마 앞에서 실망감과 참담함을 감출 수 없습니다.

<1> 농지법 위반 의혹

이용빈 후보 측은 현재 흑석동에 거주하고 계신 제 부모님이 광산구 평동, 나주시 노안면 계림리와 금동리, 장성군 삼서면 두월리의 전과 답(이하 ‘전답’)에 실제로 농사를 짓고 있지 않다며 “농지법을 위반했을 가능성이 높다”고 의혹을 제기하였습니다.

제 부모님이 소유한 전답은 과거 문중 소유의 땅이었거나 하남지역 개발로 대체 농지를 매입하여 형성된 토지입니다. 현재는 연로한 부모님이 직접 농사를 짓기 어려워 임대 경작 상태이며 임대료는 수확된 쌀로 받고 있으며, 직불금은 임차인이 직접 수령하고 있어 농지법 위반이 아닙니다.

<2> 부동산 투기 의혹

이용빈 후보 측은 제 아버지가 소유한 어등산 관광단지 인근의 군부대 임야가 매입 시점을 고려할 때, “고위공직자 혹은 투기적 개발업자의 도움이 아니면 알기 어려운 개발 정보를 바탕으로 한 투기적 토지매입이었을 가능성이 크다”고 하였습니다.

또한 아버지가 소유한 평동 포 사격장 인근의 답이 ‘IMF 파산의 위기를 넘지 못하고 헐값으로 나온 토지를 투기 목적으로 구입했을 가능성이 크다’고 하였습니다.

제 아버지가 소유한 어등산 임야(관광단지와 멀리 떨어짐)는 국방부에 포 사격장 용도로 수용당하였다가 포 사격장이 해제되어 환매된 토지입니다. 산비탈에 자리 잡고 있어 관광단지 개발의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또한 평동 포 사격장 인근의 답은 애초에 존재하지 않은 토지로서, 명백한 허위 사실입니다.

<3> 일가족 재산 부풀리기 위해 개발제한구역 해제 공약을 내걸었다는 의혹

이용빈 후보 측은 제 아버지가 소유한 광산구 소재 전과 답이 모두 개발제한구역으로 묶여 있고, 이 땅들의 지가 상승을 위해 제가 ‘개발제한구역으로 묶여 있는 마을을 중심으로 3~5배 정도 되는 범위에서 개발제한구역을 해제하겠다’는 공약을 내걸었다고 하였습니다.

해당 땅은 위에서 밝힌 바와 같이 문중 땅이거나 경작을 위한 토지입니다. 선조들이 피땀으로 일군 땅을 함부로 팔 수 없게 하려는 조치로 다수의 땅은 문중 일원이 공동으로 소유하고 있으며 이는 토지 등기부등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발제한구역의 합리적 조정(기존 주거지 3~5배 범위 내 확대)은 예전부터 광산구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었으며, 특히 이 공약은 제가 평동, 동곡, 삼도, 본량 주민들의 의견 수렴을 통해 완성한 공약입니다. 위 농지는 기존 주거지와는 거리가 먼 땅입니다.

지역민의 염원이 담긴 공약을 땅 투기 의혹으로 제기하는 이용빈 후보 측은 진정 광산구 발전을 바라지 않는 것입니까?

이용빈 후보 측에서는 저에 대한 부당하고 근거 없는 고발과 인신공격을 지속해 왔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같은 민주당의 일원으로서 총선 승리를 위해 법적 대응을 자제하며 인내해 왔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더 이상 관용과 용서의 태도를 유지하기 어렵다고 판단했습니다.

허위 사실을 담은 보도자료를 배포한 이들에 대해 법적으로 엄중히 대응할 예정입니다.

특히, 이러한 행위를 지시한 사람이 이용빈 후보로 밝혀질 경우, 그는 정계에서 책임을 지고 은퇴를 선언해야 할 것입니다.

2024. 3. 2.

더불어민주당 광산구 갑 박균택 예비후보

관련기사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