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광주 화정 아이파크 참사 시민대책위와 간담회서 "중대재해특별법 보완" 언급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당대표가 광주 학동·화정 아이파크 참사 시민대책위원회와 간담회를 가진 자리서 건설안전관련법 추진 및 중대재해특별법 보완을 언급했다.

송영길 대표는 1일 광주 동구 전일빌딩 4층 NGO센터에서 학동·화정 아이파크 참사 시민대책위원회와 간담회를 가졌다.

ⓒ민주당 광주시당 제공
ⓒ민주당 광주시당 제공

이 자리에는 박재만 광주시만단체협의회 대표, 류봉식 광주 진보연대 대표, 이정욱 민주노총 광주지역본부장 등 시민단체 대표들이 참석했다.

송 대표는 “화정동 참사 희생자분들께서 사고 발생 48일만에 영면에 드셨다”며 “안타깝게 마감하신 여섯 분의 희생자들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분들에 깊은 위로와 애도를 표한다”고 말했다.

이어 “학동 참사 발생 8개월만에 다시 유사한 참사가 발생한 것에 민주당도 반성하는 자세를 가지고 있다”며 “사고 원인 규명과 상가 입주자 피해 보상 문제가 빨리 해결되도록 독려하겠다”고 전했다.

또 “건설안전 특별법이 빨리 추진될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며 “중대재해처벌법도 근로자측과 회사측 양쪽 다 불만을 표시하는 만큼 부족한 점을 보완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박재만 광주시민단체협의회 상임대표는 “사고 원인에 대한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 철저한 수사를 끊임 없이 요구해 왔다”며 “재발방지를 위한 법제도적 장치 마련에 대해 시민단체가 적극적으로 요구할 방침으로 합동시민대책위가 활동해 왔다. 앞으로도 대책위가 전하는 유가족들의 요구사안을 국회에서 잘 경청해주길 바란다”고 답했다.
 

한편 오영훈 이재명 대선후보 비서실장도 28일 광주에서 화정동 아이파크 상가피해대책위원들을 만나 의견을 수렴한 바 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