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전직 여성 지방의원 ·당원 등 지지선언
권향엽, "15~16일 경선에서 꼭 선택" 당부

오는 15~16일 경선을 앞두고 있는 권향엽 더불어민주당(순천광양구례곡성을, 이하 순천을) 예비후보가 전남 전현직 여성도의원, 시군의원, 여성당원 등의 지지를 이끌어 내면서 유권자의 표심을 흔들고 있다. 

13일 권향엽 예비후보 선거사무실에서는 민경매 현 해남군의원, 강정희 김복실 전 전남도의원, 김성희 전 광양시의회 의장, 김수미 전 목포시의원 등을 대표로 한 약 30여명의 전 현직 의원들과 여성당원들이 지지선언을 했다. (아래 지지선언문 전문, 명단 참조)

권향엽 예비후보가 13일 전 현직 전남 시군 여성의원의 지지를 이끌어내며 순천광양곡성구례을 지역구 표심에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광주인
권향엽 예비후보가 13일 전 현직 전남 시군 여성의원의 지지를 이끌어내며 순천광양곡성구례을 지역구 표심에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광주인
ⓒ권향엽 예비후보 제공
ⓒ권향엽 예비후보 제공

이들은, "권향엽 예비후보야 말로 지난 35년간 민주당을 위해 헌신해온 인물로, 충분히 여성전략공천 대상이 된다"며 "하지만, 선당후사 정신으로 전략공천을 포기하고 경쟁으로 떳떳하게 후보가 되려하는 권 예비후보를 온 마음을 담아 지지한다"고 순천을 민심에 호소했다. 

이어 "권향엽 후보는 1987년 평화민주당에 입당한 이후 지금까지 35년간 오직 한 길로 민주당에서 정치 경험을 쌓고 역량을 키워 온 찐 일꾼이며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 민주 정부 탄생에 앞장 서 온 사람"이라며 "지난 대통령 선거에서는 이재명 대표 선대위에서 활동했다"고 정치이력을 강조했다.

또한, "순천광양곡성구례 지역은 민주당 69년 역사상 여성 국회의원을 단 한 명도 배출하지 못한 척박한 지역이다"며 "오는 15~16일 경선에서 권향엽 예비후보를 꼭 지지해 달라"고 간절한 목소리를 전했다. 

지지선언에 대해, 권향엽 예비후보는 "전남 여성 정치인들의 지지에 큰 힘이 됐다"며 "당선이 된다면 이재명 대표를 지키고 검찰개혁, 사법개혁 등을 꼭 이뤄내겠다"며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한편, 순천광양곡성구례을 지역의 더불어민주당 경선후보 경선은 오는 15~16일 100%국민참여 경선으로 이뤄지며, 권향엽 예비후보와 서동용 현역 의원간 접전이 예상된다. 
 

전남 전·현직 여성 도의원 및 시·군의원, 여성당원 권향엽 국회의원 예비후보 지지선언문 [전문] 
 

사랑하고 존경하는 순천·광양·곡성·구례(을) 주민여러분!
오늘 우리는 전남의 전·현직 여성 도의원 및 시·군의원, 여성당원으로서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더불어민주당 순천·광양·곡성·구례을 경선에서 권향엽 후보에 대한 뜨거운 지지를 선언하고자 이 자리에 섰습니다.

지금 대한민국은 무도한 윤석열 검찰독재정권 아래 정치는 실종되고 경제는 무너지고 서민의 삶이 나락으로 내몰리고 있습니다.

피로 지켜온 이 땅의 민주주의가 후퇴하고 있습니다.

이에 정치, 경제, 사회적, 국가 시스템의 총체적인 위기 상황에서 국민을 지키고 지역을 살릴 수 있는 강단 있고 정의로운 리더가 절실하게 필요합니다.

권향엽 후보는 87년 평화민주당에 입당한 이후 지금까지 35년간 오직 한 길로 민주당에서 정치 경험을 쌓고 역량을 키워 온 찐 일꾼이며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 민주 정부 탄생에 앞장 서 온 사람입니다.

지난 대통령 선거에서는 이재명 대표 선대위에서 활동했습니다.

또한 김대중 대통령 비서실 행정관, 문재인 대통령 균형인사비서관 등 두 번의 국정 경험을 가진 보기가 드문 인재입니다.

특히, 더불어민주당 여성국장, 여성리더십센터 소장을 역임하는 등 여성의 권익 신장과 따뜻하고 평등한 세상을 위해 치열하게 노력해 왔습니다.

우리는 권향엽 후보가 여성의 정치참여 확대와, 사회적 약자 보호, 우리 사회 불평등 해소에 앞장서서 매진할 실력과 진정성을 갖춘 후보라 확신합니다.

또한, 권 후보의 선명한 리더십과 역량은 전남지역을 더욱 발전시키고 더 나은 미래로 이끌어갈 것입니다.

권향엽 후보는 지난 3월 2일,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전략공천관리위원회로부터 전략공천을 받은 바 있습니다.

공천심사 과정에서 후보들의 적합도 조사, 지역 실사, 현역 의정활동 평가, 교체 지수 등을 토대로 본선 경쟁력을 심사한 결과 가장 경쟁력 있는 후보로 단수 전략공천으로 결정된 것입니다.

그러나 국민의힘과 일부 악의적인 보수언론들이 민주당의 혁신공천에 대해 '사천' 운운하며 논란을 증폭시키는 것을 두고 볼 수만 없어 후보 스스로 중앙당에 전략공천 철회와 경선을 건의했습니다.

이에 우리는 참담하고 절박한 심정으로 끝없이 가속화되고 있는 대한민국의 퇴행과 역주행 폭주를 막고 지역 발전의 대전환을 이룰 수 있는 정의롭고 선명한 권향엽 후보를 적극 지지합니다.

우리는 권향엽 후보의 선당후사 정신을 높이 존중합니다.

또한 이재명 대표 옆에 굳건히 서서 시대 과제인 검찰개혁, 사법개혁, 언론개혁을 이루어 민주주의를 회복하고 지역을 균형 발전을 하게 시킬 수 있는 후보는 권향엽 후보라 생각합니다.

잘 아시다시피 우리 전남지역은 8대부터 10대까지 나주, 광산지역 김윤덕 국회의원을 제외하고는 여성 국회의원을 46년 동안 단 한명도 배출하지 못했습니다.

특히 이곳 순천 광양 곡성 구례지역은 민주당 69년 역사상 여성 국회의원을 단 한 명도 배출하지 못한 그야말로 여성 후보의 척박한 불모지입니다.

우리는 권향엽 후보의 지나온 삶과 이력에서 보이듯 그간의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다양한 이슈에 대해 깊이 있는 이해와 통찰력을 바탕으로 정책을 수립하고 실천에 옮길 것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권향엽 후보는 지역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과 실질적인 변화를 끌어낼 수 있는 역량과 비전을 갖춘 준비된 후보입니다.

권향엽 후보는 추락하는 민생경제의 회복과 지역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균형 잡힌 접근 방식을 통해 지역의 위상을 드높이고 지역민의 자존심을 회복시키는데 누구보다 앞장설 것입니다.

오늘 여기에 함께하는 우리 전남 전·현직 여성 도의원 및 시·군의원, 여성 당원들은 따뜻하고 정의로운 권향엽 후보를 적극 지지하며 권향엽 후보가 순천·광양·곡성·구례을 지역의 미래를 위해 헌신할 수 있도록 지역민들의 적극적인 성원과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3월 13일

전남 전·현직 여성 도의원 및 시.군의원, 여성당원 일동

<전남 전․현직 여성 도의원 및 시․군의원 명단>

강정희 전)전남도의회 의원, 김복실 전)전남도의회 의원, 정옥님 전)전남도의회 의원, 김성희 전)광양시의회 의장, 이순이 전)해남군의회 의장, 채은아 전)장흥군의회 부의장, 이승옥 전)구례군의회 부의장, 문춘단 전)강진군의회 부의장, 허정임 전)함평군의회 부의장, 이정옥 전)담양군의회 부의장, 노영미 전)영암군의회 부의장, 유남숙 전)곡성군의회 부의장, 이금이 전)목포시의회 의원, 김수미 전)목포시의회 의원, 민경매 현)해남군의회 의원, 이혜경 전)광양시의회 의원, 조영남 전) 보성군의회 의원, 김영심 전)광양시의회 의원, 김미순 전)장성군의회 의원, 이동복 전)나주시의회 의원, 송재향 전), 여수시의회 의원, 이연숙 전)고흥군의회 의원, 김종숙 전) 해남군의회 의원, 최옥현 전)무안군의회 의원, 손옥희 전)영광군의회 의원(이상 25명, 무순)

순천광양곡성구례 여성 당원 김선미 외 110명

 

관련기사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