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시민사회단체, 29일 기자회견 갖고 "성평등 전담부처 강화" 촉구

ⓒ예제하
ⓒ예제하
ⓒ예제하
ⓒ예제하
ⓒ예제하
ⓒ예제하
ⓒ예제하
ⓒ예제하
ⓒ예제하
ⓒ예제하
ⓒ예제하
ⓒ예제하
ⓒ예제하
ⓒ예제하
ⓒ예제하
ⓒ예제하
ⓒ예제하
ⓒ예제하
ⓒ예제하
ⓒ예제하
ⓒ예제하
ⓒ예제하
ⓒ예제하
ⓒ예제하

여성단체와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여성가족부폐지 저지와 성평등 정책강화를 위한 광주행동이 29일 오전 11시 광주광역시의회 5층 예산결산특위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윤석열 정부의 여가부 폐지안을 반대하는 서명운동을 돌입한다고 밝혔다. 

전남대학교 페미니즘 동아리 소속 대학생은 이날 발언에서 "지난 20대 대선 기간에 윤석열 당시 후보는 여성혐오 세력의 표를 결집하기 위해 ‘여성가족부 폐지’를 내세웠다"며 "많은 여성들은 불안에 떨고 있고, 아직도 수많은 차별을 경험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여성가족부 폐지를 추진하는 윤석열 대통령의 속내를 알 수가 없다"며 "여성가족부가 폐지된다면 성평등 정책의 실행력이 약화될 것이고, 성평등 정책의 책임주체가 약화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끝으로 "여성가족부 폐지는 역사의 진보가 아니라 퇴행"이라며 "국회는 여성가족부 폐지를 담은 정부조직 개편안을 반드시 저지하여 달라"고 촉구했다.


아래는 여성가족부 폐지안 반대 서명 선언문 [전문]

성평등정책 후퇴 내가 막는다!
유권자로서 내 지역구 국회의원에 게 말한다!

나는 광주여성 유권자로서. 
내 지역구 국회의원에게 요구한다!

행정안전부가 개편안을 발표하고 국민의힘 의원 전원의 이름으로 발의한  '여성가족부 폐지' 정부조직법 개정안은 여성을 인구정책의 도구로 삼던 과거로의 퇴행이다.

국회는 윤석열정부가 여성인권을  볼모삼아 정치적으로 이용하고 있는 현 상황을 직시하라!

국회의원에게 요구한다!

여성가족부 폐지를 담은 정부조직개편안 반드시 저지하라

2022.12.29

여성가족부폐지 저지와 성평등 정책강화를 위한 광주행동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