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자위, 수개월째 센터장 공석...센터 폐지에 의견 모아

광주광역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김보현)는 수개월째 센터장 없이 사업표류 중인 사회통합지원센터를 폐지하고 시 사회통합지원단에서 광주형 일자리업무를 직접 수행할 것을 시정요구했다.

김보현 광주시의회 행정자치위원(더민주. 서구2).

지난 9일 광주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위원들은 ‘사회통합추진단’과 ‘사회통합지원센터’가 민간부분에서 광주형 일자리의 성공적인 모델을 하나도 만들지 못하고 있으면서 올해에만 7억원의 위탁예산만 낭비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사회통합지원센터가 지난해 상반기 위탁운영기관인 전남대 산학협력단이 돌연 위탁협약해지 신청하면서 개소한 지 1년4개월만에 좌초됐고 새로운 위탁기관으로 (사)더좋은자치연구소를 지정하는 등 부침을 겪어 왔음을 지적하고 현재는 센터장마저 수개월째 공석중이어서 사실상 정상적인 사업추진이 불가능하다고 주장했다.

행정자치위원들은 질의와 간담회를 통해 사회통합지원센터의 대부분 예산이 회의비와 운영비 등으로 사용되고 있어 과연 광주형 일자리를 만들어내는데 기여를 하고 있는지 의문이라면서 사회통합지원센터를 폐지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김보현 행정자치위원장은 “행자위원들과 협의하여 금번 회기에 제출된 사회통합지원센터 민간위탁 동의안을 부결시키고 ‘18년도 본예산 심의에서 관련예산을 전원 삭감하는 등의 후속조치를 단행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