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에는 [민주평화광주회의]라는 모임이 있다. 오십 명 나이배기들로 구성된 그 모임을 처음에는 가칭 [광주원로회의]라고 했다가, 자성이 일어서 그 명칭을 고쳤다.

어제는 그 모임 운영위원회를 가졌다. 6,000원짜리 점심을 먹었다. 운영위원이 열 명인데 아홉 명이 참석했다. 운동권 출신 민주당 국회의원이 와서 6월 지방선거 정국 상황을 설명했다.

하도 갑갑해서 내가, 지방선거에서 이기려면, 1) 국정원 선거개입이 100% 대선무효사유이고 선관위 개표부정은 10000% 대선무효사유라는 진실을 인정해야 한다,

2)문재인과 안철수와 민주당 국회의원들은 그 진실을 외면하고서 거짓과 위선으로 불법가짜정권을 2017년까지 묵인하자고 한다,

3) 그러나 국민의 이해와 호응을 받아서 지방선거와 총선에서 압승하고, 그리고 끝내 불법가짜정권이 물어나지 않을 경우, 19대 대선에서 정권교체를 하려면, 반드시, “이명박을 구속하라! 박근혜는 물러나라!”고 외치면서, 선거무효소송 속행을 강제해야 한다,

4) 하다못해 6월 지방선거에서부터 다시금 개표부정을 못하게끔 “투표소 수개표”라도 관철시켜야 한다, 그래야만 시민들과 국민들의 이해와 호응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광주회의 운영위원들 일부와 그 국회의원은 무슨 말인지 언뜻 알아듣지 못하고 어리벙벙한 표정이었다. 시장과 구청장 등 시민추대후보에 관한 일에만 열을 내고 있었다. 애고 애고, 이거 보통 일이 아니다.

6월 지방선거에서는, 새누리당이 공약을 어기고서라도 기초단체장과 기초의원 정당공천을 하겠다고 하고, 곧 결성될 통합신당은 정당공천을 하지 않겠다고 한다. 그럴 경우 새누리당이 기초단체장과 기초의원을 거의 다 석권할 우려가 있다.

그래서 광주만이 아니라 전국적으로, 광역단체장과 광역의원을 포함한 기초단체장과 기초의원에 대하여 시민후보추대위원회를 구성하여 시민후보를 추대할 움직임이 일 것 같다.

그러나 “우리 편”이 지방선거에서 압승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통합신당과 진보당들, 시민후보추대윈회들이 일심동체 행동통일을 이루어, “이명박 구속! 박근혜 퇴진!”, “선거무효소송 속행”이라는 기치를 내걸어야 한다. 특히, 또다시 개표부정과 개표조작에 당하지 않으려면, “투표소 수개표”를 반드시 관철시켜야 한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