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 예비후보, 전화방 의혹 직접 관련 없다"
민주당 최고위, 19일 저녁 공천 인준 의결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가 정준호 광주 북구갑 예비후보를 총선후보자로 공천 인준을 의결했다.  

민주당 최고위는 '전화홍보방 운영 의혹'으로 부정 경선이 제기되고 검찰의 압수수색이 이뤄지자 공천 인준을 보류해온 정 후보에 대해 "전화 홍보방 운영 의혹에 정 의원이 직접적으로 관련되지 않았다"고 판단하고 지난 19일 저녁 정 후보의 공천을 최종 인준했다.

이로써 민주당은 8곳 선거구 모두 총선 후보자를 최종 확정했다. 

정준호 민주당 광주 북구갑 후보.
정준호 민주당 광주 북구갑 후보.

앞서 지난달 21일 정준호 후보는 광주 북구갑 경선에서 조오섭 현역 의원을 제치고 후보로 확정됐으나 선거사무소 안에서 이른바 '전화 홍보방' 운영 의혹을 조 의원 쪽이 제기하고 검찰도 수사에 착수해 압수수색을 받은 바 있다. 

이에 대해 민주당은 정준호 후보의 공천인준을 미루면서 불법경선이 드러날 경우 정 후보를 교체하고, 조 의원을 공천하는 방안과 북구갑 선거구를 전략지역구로 묶어 제3의 인물을 전략공천하는 방안을 놓고 고심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이 과정에서 정준호 후보 지지자들은 중앙당사를 항의방문 하는 등 조속한 공천인준을 촉구했다.

지역정치권 일부에서는 제3의 전략공천을 염두해두고 2~3명의 인물이 거론되기도 했다.  

그러나 민주당 최고위는 "정 후보가 전화 홍보방 운영 의혹에 직접적으로 관련되지 않았다"고 최종 판단하고 공천을 인준한 것.

이와 관련 더불어민주당 박성준 대변인은 "윤리감찰단에서 정 후보가 (의혹과) 관련성이 없다는 결과가 나와 그대로 인준했다"며 "(검찰 수사 등) 사법적인 부분과는 관계가 없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민주당 광주는 8곳 선거구 모두 총선후보군을 제대로 갖추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하게 됐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