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보당 전남 총선후보들, 윤석열 대통령 공개사과하고 경호처 엄벌하라"
진보당 강성희 의원 입 틀어막은 윤석열 검찰독재 정권 규탄 기자회견

진보당 전남 총선후보자들은 18일 전북특별자치도 출범식장에서 대통령 경호원들이 진보당 강성희 국회의원(전주시을)의 입을 틀어막고 폭력적으로 퇴장 시킨것과 관련하여 19일 전남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윤석열 대통령의 사과와 대통령 경호처 책임자 엄벌을 촉구했다.

진보당 순천 갑 총선후보이자 진보당 전남도당 위원장인 이성수 위원장은 “국민의 대표인 헌법기관 국회의원을 국민의 목소리를 전달한다고 입을 틀어막고 사지를 들어 짐승처럼 내쫒고 있는 것이 바로 윤석열 정권의 본 모습이었다”고 비판했다. (아래 기자회견문 전문 참조)

ⓒ진보당 전남도당 제공
ⓒ진보당 전남도당 제공

이어 “원래 정치란 것은 국민의 목소리를 듣고 국민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것”이라며 “강성희 의원이 이야기 한 것처럼 부자 재벌중심의 국정 기조를 서민 대중 중심의 정책으로 바꿔야 한다는 것이 국민대중의 목소리 라며” 국정기조를 바꿔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모든 과정에 확인되었 듯 어제 강성희 의원의 행동은 정당한 국민의 목소리 대변한 것이었고, 이를 폭력적으로 막아나선 것이 윤석열 대통령과 경호처였다“며 ”윤석열 대통령은 헌법기관이자 국민의 대표인 국회의원을 폭력적으로 제압한 것을 공개적으로 사과하고 경호실모든 책임자는즉각 엄벌에 처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어, 바로 시행하지 않을시 모든 국민이 함께 일어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와함께 ”4.10총선에서 야권 총단결로 윤석열 정권 탄핵시키고 헌법이 국민의 삶을 보장하는 개헌으로 이뤄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진보당은 강성희 국회의원에 대한 대통령 경호처의 폭력은 개인에 대한 폭력이 아니라 국민을 대표하는 입법기관에 대한 행정부의 폭력이며, 민주주의에 대한 심각한 위협이라며 야당은 물론 국민적 사안으로 간주하고 전당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기자회견문 [전문]

       국민의 입, 진보당 강성희 의원 입 틀어막은 윤석열 검찰독재 정권 강력 규탄한다!!
 

윤석열 검찰독재 정권의 무도함이 대한민국의 헌법기관인 국회의원을 폭력을 동원해 끌어내는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어제(18일) 오전 전북 특별자치도 출범식 행사에 참석한 진보당 강성희 국회의원이 대통령 경호원들에게 입을 틀어막힌 채 사지가 들려 행사장 밖으로 끌려나가는 말도 안 되는 상황이 발생하였습니다.

강성희 의원이 윤 대통령과 악수를 하며 “국정기조를 바꾸지 않으면 국민이 불행해집니다.”는 말을 한 직후에 벌어진 일입니다.

대통령실에서는 폭력행위에 대해 사과하기는 커녕, 강성희 의원이 대통령을 끌어당기고 길을 막고 소리 지르며 소동을 일으켰다고 파렴치하게 거짓말을 하고 있습니다.

강성희 의원은 윤석열 대통령과 통상적인 악수를 하며 인사말을 건넸을 뿐입니다.

손을 놓아주지 않았다고 하는데 가벼운 악수를 하고 손을 놓았고, '국정 기조를 바꿔야 한다'고 말했을 뿐입니다.

지난 시기 국회에서 윤석열 대통령 면전에서 ‘줄일 것은 예산이 아니고, 윤의 임기’라는 피켓을 들었던 것에 대한 졸렬한 보복 폭력입니다.

강성희 의원 목소리는 국민 목소리를 대변하고 있습니다.

자영업자, 중소상공인들은 장사가 안 되서 줄도산과 폐업의 공포에 내몰려 있습니다.

반면 부자들 세금은 대폭 깎아주고, 역대급 세수 펑크는 고스란히 서민 고통으로 돌아오고 있습니다.

진보당은 강력히 요구합니다.

윤 대통령은 이번 사건에 대해 정중히 사과하고, 경호실 책임자를 문책해야 합니다.

윤석열 검찰독재 정권에 경고합니다.

국정기조를 바꾸지 않으면 국민들이 불행해집니다.

존경하는 국민여러분!! 그리고 전남도민 여러분!!

진보당 전남지역 총선 후보자들은 윤석열 검찰 독재를 끝장낼 수 있도록 혼신의 힘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1월 19일

진보당 전남지역 총선후보자 일동

진보당 순천시광양시곡성군구례군갑 국회의원후보 이성수/진보당 순천시광양시곡성군구례군을국회의원후보 유현주 / 진보당 여수시을 국회의원후보 여 찬 / 진보당 목포시 국회의원후보 최국진 / 진보당 나주시화순군 국회의원후보 안주용 / 진보당 영암군무안군신안군 국회의원후보 윤부식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