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의원, 윤 대통령 경호처의 강성희 국회의원 강제퇴장 조치 비판
"윤 대통령의 대국민 사과와 대통령실 경호처장의 즉각 파면"요구

더불어민주당 원내부대표 이용빈 의원(광주 광산구갑)은 18일 전북도특별자치도 출범식에서 진보당 강성희 국회의원이 대통령경호처 경호원들에게 강제로 끌려나간 것과 관련해, “군사독재시절로의 회귀를 즉각 중단하라”고 거세게 질타했다.

이용빈 의원은 SNS에 논평을 내고 “검찰독재정권의 하수인들에게 국민의 대표인 국회의원이 헌신짝처럼 끌려 나가는 참담한 일이 발생했다”며 “박정희 군사독재정권이 유신선포 후 국회를 해산하며 눈엣가시 같은 야당 국회의원을 잡아들이며 고문과 폭행을 일삼았던 만행들을 연상케 하는 헌정사에 씻을 수 없는 치욕적인 일이 백주 대낮에 벌어진 것”이라고 규정했다.

이용빈 의원(민주당. 광주 광산갑).
이용빈 의원(민주당. 광주 광산갑).

이어 “지금 대한민국이 절대왕정 시대입니까? 대통령이 초헌법적인 존재라도 되는 것입니까? 대통령에게 말 한마디 못하는 나라가 민주주의 국가입니까?”라며 “국민을 무시하고 민주주의를 유린했던 독재국가에서 자행되어 왔던 일들이 2024년 대한민국에서 버젓이 일어난 것에 대해 참으로 개탄스럽다”고 한탄했다.

또 “대통령에게 국민의 목소리를 전하는 국회의원을 잡범 취급하며 질질 끌고 간 대통령 경호처의 만행에 분노를 금할 길이 없다”며 “국민의 대표가 끌려가는 모습을 보면서도 이를 즉시 만류하지 않은 윤석열 대통령의 모습에도 강한 유감을 표한다”고 성토했다.

이용빈 의원은 “군사독재시절로의 회귀를 즉각 중단하고, 국민을 무시하고 민주주의를 훼손한 폭력적인 행태에 국민들께 즉각 사과하라”며 “국민의 대표인 국회의원에게 폭력을 행사한 경호처장을 즉각 파면하라”고 촉구했다. 
 

           이용빈 의원 논평 [전문]
 

유신시대로 회귀한 검찰독재정권을 강력히 규탄한다
- 윤석열 대통령의 대국민 사과와 대통령실 경호처장의 즉각적인 파면을 요구한다

 

어제 검찰독재정권의 하수인들에게 국민의 대표인 국회의원이 헌신짝처럼 끌려 나가는 참담한 일이 발생했습니다.

진보당 강성희 국회의원이 윤석열 대통령과 대화 중 “국정 기조를 바꿔야 한다.

바꾸지 않으면 국민이 불행해진다”라는 말을 하자마자 대통령실 경호원들에게 입을 틀어 막힌 채 끌려 나간 것입니다.

1972년 박정희 군사독재정권이 유신선포 후 국회를 해산하며 눈엣가시 같은 야당 국회의원을 잡아들이며 고문과 폭행을 일삼았던 만행들을 연상케 하는 헌정사에 씻을 수 없는 치욕적인 일이 백주 대낮에 벌어진 것입니다.

지금 대한민국이 절대왕정 시대입니까?

대통령이 초헌법적인 존재라도 되는 것입니까?

대통령에게 말 한마디 못하는 나라가 민주주의 국가입니까?

국민을 무시하고 민주주의를 유린했던 독재국가에서 자행되어 왔던 일들이 2024년 대한민국에서 버젓이 일어난 것에 대해 참으로 개탄스럽습니다.

대통령에게 국민의 목소리를 전하는 국회의원을 잡범 취급하며 질질 끌고 간 대통령 경호처의 만행에 분노를 금할 길이 없습니다.

국민의 대표가 끌려가는 모습을 보면서도 이를 즉시 만류하지 않은 윤석열 대통령의 모습에도 강한 유감을 표합니다.

윤석열 정권에게 강하게 요구합니다.

군사독재시절로의 회귀를 즉각 중단하십시오.

국민을 무시하고 민주주의를 훼손한 폭력적인 행태에 국민들께 즉각 사과하십시오.

국민의 대표인 국회의원에게 폭력을 행사한 경호처장을 즉각 파면하십시오.

2024. 1. 19

국회의원 이용빈

 

관련기사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