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판부, 위니아전자·위니아전자매뉴팩처링 기업회생 개시 결정
광주시·광주상의·광주경총·산학연협·채권단협의회 등 탄원서 호소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19일 서울회생법원이 위니아전자, 위니아전자매뉴팩처링의 기업회생 개시 결정에 대해 “환영한다”고 밝혔다.

광주시와 광주상공회의소, 광주경영자총협회, 산학연협의회 등 지역경제·산업계는 최근 탄원서 제출과 함께 법원에 신속한 기업회생 개시 결정을 호소했다.

ⓒ광주시가 지난 11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대유위니아그룹 계열사의 기업회생절차(법정관리) 신청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협력업체의 위기 대응을 위한 간담회에 참석해 협력업체 의견수렴과 대응방안 등을 논의하고 있다. ⓒ광주시청 제공
광주시가 지난 11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대유위니아그룹 계열사의 기업회생절차(법정관리) 신청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협력업체의 위기 대응을 위한 간담회에 참석해 협력업체 의견수렴과 대응방안 등을 논의하고 있다. ⓒ광주시청 제공

기업회생 개시 결정이 내려진 두 회사는 관리인이 선임되면서 근로자에게 체불임금 및 퇴직금 등의 지급이 가능하고, 지역 협력업체에게도 밀린 대금 지급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광주시는 앞으로도 위니아, 대유플러스에 대해서도 조속한 기업회생 개시 결정이 이뤄지도록 광주지역 경제·산업계 구성원들의 결집된 의견을 지속적으로 법원에 호소할 예정이다.

광주시는 유관기관들과 함께 실무협의체를 구성해 피해 협력업체의 애로사항을 지속적으로 파악하고 있다. 특히 협력업체 지원을 위해서 중소기업 특별회계자금 50억원, 신용보증재단 특례보증 50억원을 우선 활용하기로 했다.

또, 지방세 납부기한 연장 및 징수유예 등 정부에도 피해 협력업체 경영정상화 지원을 요청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