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낮 12시부터 18일 밤 24시까지

광주MBC(사장 김낙곤)가 김대중 전 대통령의 서거 14주기(8월 18일)를 맞아 특집 유튜브 라이브 방송이 오는 17일 낮 12시부터 18일 밤 12시까지 무려 36시간 동안 진행된다.

그동안 5.18 39주년 39시간 유튜브 라이브, 김대중·노무현 대통령 서거 10주년 추모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관심을 불러일으킨 바 있는 광주MBC는 김대중 전 대통령의 서거일을 맞아 대한민국의 민주주의 발전에 이바지하고 국민통합, 평화의 길을 제시한 DJ 정신을 조명한 다큐멘터리, 특강, 연설, 대담, 토론을 모아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선보이는 것.

ⓒ광주인 자료사진
ⓒ광주인 자료사진

광주MBC 유튜브 채널에서만 볼 수 있는 이번 라이브 방송에는 <추모특집 다큐 시대의 큰별 김대중> <노벨평화상 수상 20주년 특별대담 평화의 길 김대중> <시대를 통찰한 김대중 대통령의 특별강연> <한국인 최초의 노벨평화상 수상자 정상회의>를 비롯해, 김대중의 대선 유세, 대선후보 수락 연설, 제15대 대통령 취임사, 5.18 기념사, 김대중 탄신 기념 음악회를 다시 볼 수 있다.

또한, 황석영, 정대철, 김광진, 이동형, 심용환의 다양한 계층의 인물들이 진행한 DJ 관련 인터뷰 방송 등도 연속해서 볼 수 있다.

광주MBC가 오랫동안 제작하고 소장해온 DJ 관련 모든 콘텐츠가 36시간 계속 방송된다. 

광주MBC는 "다양한 DJ 관련 콘텐츠를 통해 민주 인권 평화의 길을 살아온 DJ 정신이 왜 지금의 시대정신인지를 생각해 보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 따라 모바일 등을 통한 콘텐츠 접근성을 쉽게 함으로써 시청자의 선택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