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4일, 17일 양일간 후보 공모, 10월 21일 권리당원 투표 실시
"20대 정당활동 참여위해 대학생위원장 후보 공모 기준 대폭 완화"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은 제1차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김용집)를 개최해 전국위원회급 상설위원장 후보 공모 기간 등을 결정했다.

전국위원회급 상설위원회는 총 10개로 여성, 노인, 청년, 대학생, 장애인, 노동, 농어민, 을지키는민생실천, 사회적경제, 소상공인 위원회다.

광주광역시당 선거관리위원회는 당규의 규정과 최고위원희의 지침등에 따라 여성, 노인, 청년 위원장은 후보 공모 후 권리당원 투표로 선출하고, 나머지 7개 위원회는 후보 공모 후 광주광역시당 상무위원회 투표를 통해 선출하기로 결정했다.

전국위원회급 상설위원장 후보자 공모는 10월 14일(금)과, 17일(월) 양일간 광주광역시당 당사에 서류를 접수하면 되며, 자세한 내용은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대학생, 장애인, 노동, 농어민, 을지키는민생실천, 사회적경제, 소상공인 위원장 선거일은 2022년 10월 20(목)일이고 여성, 노인, 청년 위원장 선거일은 10월 21일(금) 이다.

한편 광주광역시당 선거관리위원회는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20대들의 정당활동 참여를 보장하고, 민주당의 혁신을 위해 대학생위원장 후보자의 피선거권 기준을 대폭 완화하고 운영계획서 제출과 PPT 발표 등을 도입해 능력있고 참신한 후보를 선출하기로 했으며,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도 적극적인 지원과 참여로 20대 세대의 더불어민주당 지지를 회복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이병훈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 위원장(동구남구을 국회의원)은 “당원이 만들어가는 민주당을 위해 상설위원장 선출에서 권리당원 투표를 실시하는 등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전국위원회급 상설위원장 선출 이후 적극적인 지원과 활발한 활동으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민주당을 완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