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가 5·18 민주화운동 제42주년을 기념하여 민주․인권․평화를 위한 전 국민 관심 유도 및 공감대 형성을 위한 제2회 ‘기억하라 오월 광주’ 콘텐츠 공모전을 추진한다.

이번 공모전은 5·18민주화운동에 대한 전 국민의 기억과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공모 내용은 5·18을 비롯한 민주·인권·평화를 주제로 시 낭송, 노래, 악기연주, 연극, 무용, 만화, 그림 등 개인 또는 단체(10인이내)로 참여가 가능 하지만 중복 접수는 할 수 없다.

접수는 2~4분이내의 동영상 파일을 규격(해상도, 파일형태)에 맞게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공모전 취지의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였는지에 대한 전달력, 창의성, 활용성 등을 기준으로 두 차례의 심사와 한 차례의 최종경연을 거쳐 각 분야별 대상 1명(단체) 3백만원, 최우수상 2명(단체) 각 2백만원, 우수상 3명(단체) 각 1백5십만원, 장려상 4명(단체) 각 1백만원, 참여상 5명(단체) 각 3십만원 등 입상자 15명(단체)에게 상패와 시상금을 수여한다.

수상작품들은 서구청 홈페이지, SNS의 각종 홍보 매체를 통해 교육 및 홍보자료로 활용될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오는 6월 30일 오후 6시까지 서구청 홈페이지에서 응모양식을 다운로드해 작성 후, 응모작과 함께 이메일로 접수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