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문화원-KTL, 공연장 안전 협력 업무협약 체결
아시아문화원-KTL, 공연장 안전 협력 업무협약 체결
  • 조현옥 편집위원
  • 승인 2021.01.11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현장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아시아문화원(원장 이기표)이 안전한 공연 제작환경 조성을 위한 공연장 안전관리 강화에 나선다.

이를 위해 아시아문화원은 최근 한국산업기술시험원 공연장안전지원센터(원장 정동희·이하 KTL)과 공연장 안전 교육 및 공연제작 안전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광주·전남지역 공연관리 조직 안전교육(공연번 제11조의4에 따른 법정교육) ▲양 기관간 안전교육 협력 ▲공연 창·제작 현장 안전교육 및 위험성 평가 지원 ▲공연장 및 공연 현장 안전 컨설팅 지원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앞서 양 기관은 지난 2019년 문화시설 안전과 필요성을 이해하기 위한 ‘문화예술현장 안전관리 워크숍’을 협력, 운영하기도 했다.

이 워크숍은 문화시설 안전관리 최근 동향과 이슈 등 사례 중심의 강연과 공연장 무대시설 안전, 장애인 관객 대비 훈련, 응급조치와 같은 현장 실습을 병행해 문화시설 안전관리의 중요성을 알리는 기회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이기표 아시아문화원장은“이번 협약을 계기로 전당내 공연장 안전관리 환경 조성을 더욱 강화하겠다”며 “더불어 지역의 공연 안전교육 및 공연 제작 안전을 지원하는 등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