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부터 서구청 및 18개 동 주민센터 순회 방문
매주 화, 수, 목, 금요일 경정비 무료서비스 실시

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가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해 찾아가는 자전거 이동 수리센터를 운영한다.

자전거 이동 수리센터는 자전거를 수리할 곳이 마땅치 않아 불편을 겪는 주민들을 위해 정비전문가가 각 동 주민센터를 직접 찾아가 수리해주는 사업이다.

광주 서구청이 6일부터 찾아가는 자전거 수리센터 운영에 들어갔다. ⓒ광주 서구청 제공
광주 서구청이 6일부터 찾아가는 자전거 이동수리센터 운영에 들어갔다. ⓒ광주 서구청 제공

지난해 서구는 자전거 이동 수리센터를 통해 2천여대의 자전거를 수리할 만큼 이용 주민이 날로 늘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서구는 올해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동 주민센터 뿐만 아니라, 주요 아파트와 복지시설 등에도 직접 순회 방문을 실시하는 등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

수리센터는 일정에 따라 자전거 수리 전문가 3명이 18개동 주민센터를 순회하며 자전거 브레이크, 기름칠, 공기주입 등 안전점검과 펑크수리, 기어선 교체 등 경정비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광주 서구청 관계자는 “친환경 녹색교통수단인 자전거를 많은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이동수리센터 뿐만 아니라 자전거 교실운영 등 다양한 자전거 활성화 시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자전거 이동수리센터는 6일 서구청 자전거 보관대를 시작으로 매주 (4회) 화 , 수, 목,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한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