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곡성군은 지난 27일 관광택시기사들을 대상으로 1분기 정기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곡성관광택시는 2016년 10월 출범 이래 매분기 문화해설교육, 친절교육, SNS 홍보 교육 등을 꾸준히 실시해오고 있다.

이번 교육은 곡성군 주요 관광지를 순회하여 관광택시 기사가 해설시연을 하고 서로 간 노하우 공유와 문화해설사의 피드백으로 진행되었다.

교육에 참여한 고병무 기사는 “우리가 곡성의 첫 얼굴이라는 마음으로 친절하고 유쾌한 기운을 손님들께 전해드리고 싶다”며 교육에 열의를 보였다.

군은 이번 교육을 통해 곡성관광택시의 상품성을 업그레이드하여 이용객의 만족도가 증대되고 9명의 기사가 서로 다른 9가지의 맛깔 나는 여행을 만들어 곡성의 숨은 아름다움을 알리는 첨병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군은 지난 3월부터는 곡성군과 코레일관광개발이 협약을 맺고 S-train과 관광택시를 묶은 ‘광택열차’를 출시하여 ‘광택열차’를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20% 저렴한 비용으로 열차와 곡성관광택시를 제공하고 있다. 광택열차는 코레일관광개발 홈페이지(www.korailtravel.com)에서 예약할 수 있다. S-train을 이용하지 않고 곡성관광택시만 이용할 경우 ☏ 1522-9053로 예약 가능하며 1대당 4인까지 탑승이 가능하며 기본 3시간 6만원에 추가 1시간당 2만원의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