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새노조 광주지부. 시민사회단체 '고대영 사장 퇴진' 촉구

방송통신위원회가 '적폐' KBS이사의 업무추진비 유용 등 비위 혐의에 대해 해임통보를 하면서 KBS정상화가 초읽기에 들어갔다. 

지난 9월4일 총파업 이후 매일 아침 출근 시간대에 KBS광주총국 앞 사거리에서 거리 펼침막 시위를 펼쳐온 노조원들과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KBS.MBC정상화 광주전남시민행동'은 12일 오전 '총파업 100일'을 맞아 KBS광주총국 앞에서 공동 기자회견을 열고 "고대영 사장 즉각 퇴진과 강규형 적폐 이사의 즉각 해임"을 촉구했다.  

올들어 가장 추운 기온을 보인 이날 KBS새노조와 시민사회는 ""파업 100일째를 맞는 언론노조 KBS본부 조합원들은 국민의 방송으로 돌아가기 위해 흔들림 없이 끝까지 투쟁할 것을 다짐한다"며 "광주·전남지역 시민단체도 KBS 정상화를 위한 이번 투쟁에 길고도 단단한 연대를 이어갈 것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올해 공영방송 정상화 투쟁에서 광주시민사회와 KBS. MBC노조는 그 어느 때보다도 '단단한 연대감'을 보이며 투쟁력을 보여왔다.
 

총파업 100일 기자회견장. ⓒ광주인
ⓒ광주인
ⓒ광주인
ⓒ광주인
ⓒ광주인
ⓒ광주인
12일 오전 KBS새노조원들과 광주시민사회단체 회원들이 KBS광주총국 앞 4거리에서 '고대영 사장 퇴진'을 촉구하는 '펼침막 홍보'를 펼치고 있다. ⓒ광주인
12일 '총파업 100일'을 맞은 KBS새노조가 광주총국 1층 홀에서 조합원 총회를 열고 있다. ⓒ광주인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