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7.12.15 금 22:21

광주in

HOME 교육·인권 경제일반
최민도 광주신세계 새 대표 선임

30일자로 단행된 신세계 그룹 임원인사에 따라 임훈 광주신세계 대표이사가 자리를 이동하게 됐다.

최민도 광주신세계 새 대표.

임훈 대표는 지난 2015년 12월 광주신세계 대표로 부임하여 대대적인 경영혁신과 상생경영을 바탕으로 지역 대표 유통기업으로서의 광주신세계 위상강화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인정받고 있다.

아울러 지역사회 공헌활동 및 중소상인과의 상생협력, 사내 근로환경 및 복지의 지속적 개선, 특히 식품 분야에 전문가답게 지역 산지 직거래를 통한 소비자와 생산자 모두 윈윈 하는 상생 활동을 펼치는 등 지역 유통산업 발전을 선도해왔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임대표의 이 같은 탁월한 경영성과가, 금번 신세계 그룹 정기 임원인사에 반영되어 유통명가 신세계 그룹의 위상을 대표하는 백화점 센텀시티점장으로 영전하기까지 크게 작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후임 광주신세계 총괄임원으로는 현재 신세계 본점장 최민도 상무(54세)가 선임됐다.

최 총괄임원은 대구 출생으로 성균관대학교 기계공학을 전공하였으며 1996년 신세계에 입사했다. 신세계 본점 인사과장으로 시작하여 이후 마케팅 최일선에서 기획업무를 도맡아왔다. 이어 백화점 신규개발담당으로 신규점 및 신사업 개발에 주도적 역할을 하며 신세계 그룹 내부에서는 마케팅 및 신규사업 분야에 정통한 핵심인재로 알려져 있다.

최상무는 당분간 광주신세계 총괄임원업무를 수행하다 내년 3월 열릴 예정인 광주신세계 정기주주총회의 승인을 얻어 정식으로 대표이사직을 맡게 된다.

광주in  simin6678@hanmail.net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in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