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관광컨벤션뷰로 설립 10주년 기념

광주광역시 도시마케팅기구이자 국제회의 유치 전담기구인 광주관광컨벤션뷰로는 오는 11월 8일 오후 4시부터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설립 10주년을 기념, '2017 광주 마이스 앤 토크(MICE & TALK)'를 개최한다.

‘다시 뛰는 10년, 다시 쓰는 10년, 다시 보는 10년’ 주제로 열리는 광주MICE & TALK는 광주관광컨벤션뷰로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가 후원하며, 광주관광 컨벤션뷰로 설립 10주년을 맞아 국내 마이스 관계자, 지역 마이스 제휴사(얼라이언스), 지역대학 교수 및 대학생, 언론사 등이 대거 참석, 그동안 광주관광컨벤션뷰로의 역사를 짚어보고 앞으로 10년간 광주 마이스 비전을 선포하고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 할 계획이다.

특히 지역 문화‧예술적 강점을 접목한 컨벤션을 특화 유치하는 뷰로의 유치 정책 및 문화 마이스 특화도시답게 대한민국 최대 문화시설인 국립 아시아문화전당에서 개최 될 예정이다.

마이스(MICE) 산업이란 기업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s), 컨벤션(convention), 전시(exhibition)의 앞 글자를 따서 만든 융합한 용어로 새로운 고부가가치 산업을 말한다.

음악과 DJ가함께하는 이색 프로그램 운영으로 기존 타 기관의 딱딱한 기념식 형식을 탈피하여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작은 파티분위기로 진행되며,지역 대학생들로 이루어진 마이스하모니(컨벤션서포터즈) 및 호남대학교 특성화 사업단과 협업하여 칵테일부스 운영 및 플라잉뷔페 기획 등 소셜 이벤트를 직접 운영하며 지역 대학생에게 행사 개최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실무기회를 제공한다.

특강으로는 JTBC 유명 프로그램인 비정상회담(국가를 대표하는 외국인 토크쇼) 출연자인 그리스 대표 아드레아스 바르사코 풀로스의 국제교류, 문화, 여행, 역사 등 외국인의 시각으로 본 한국, 광주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어보고 최근 온라인 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충주시 지역 축제광고 기획담당자를 초청하여 공무원 신분으로 파격적인 홍보를 진행하게 계기와 효과성에 대한 짤막 강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이 밖에 10주년 부대행사로 국제회의 엠버서더(유력인사) 정기모임, 광주 마이스 얼라이언스 총회, 관광현장활동가 라운드 테이블, 마이스 팸투어 등 다채로운 행사로 구성되는 광주 마이스 & 토크 행사는 관광,컨벤션 분야에 관심 있는 누구라도 참여 가능하다. 신청은 광주관광컨벤션뷰로 홈페이지에서 빠르게 신청 할 수 있다. 사전신청은 필수이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