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시작을 꿈꾸는 그대 땅끝으로 가라’... 에코레일 해남 일주

코레일 광주본부(본부장 김현섭) 목포역은 오는 9월 9일부터 10일까지 1박2일 일정으로 자전거전용열차인 에코레일자전거열차로 ‘새로운 시작을 꿈꾸는 그대 땅끝으로 가라’ 『에코레일 해남 일주』상품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에코레일 해남 일주’ 상품의 주요 일정은 9월 9일 아침 7시경 서울역을 출발하여(영등포, 수원, 평택, 천안, 서대전, 익산 정차) 임성리역에 오후 12시경에 도착 후 1박2일 일정으로 해남에서 라이딩을 하고 9월 10일에 서울로 돌아가는 일정이다.

ⓒ코레일광주본부 제공

‘새로운 시작을 꿈꾸는 그대 땅끝으로 가라’ 『에코레일 해남 일주』상품은 ▲고천암 철새 도래지 ▲송평해수욕장·송호리 해수욕장 ▲땅끝마을 코스를 이틀에 걸쳐 라이딩하는 일정으로 운영된다. 라이딩 코스 중 고천암 철새도래지는 우리나라 최대 갈대 군락지로 유명한 인기관광지이며 송호리 해수욕장, 해변의 풍광 및 바다 경치를 보며 최고의 라이딩을 즐길 수 있는 코스이다.

이번 행사 이후에는 9월14일-2박 4일 제주 환상 자전거길 투어(마감) 9월23일-나주 자전거 투어(예약중)가 예정되어 있다.

김현구 목포역장은 “자전거 라이딩 상품 운행으로 스포츠 관광활성화는 물론 국내관광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대규모 단체관광객의 입소문 효과는 개별관광 라이딩객 흡수에도 효과적일 것이다” 라며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에코레일 자전거열차 운행 및 자세한 내용은 코레일 목포역여행센터 전화(061-242-7728) 또는 인터넷에 ‘목포역’을 검색하시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광주본부 MTB 열차는 지난 1월 20일 코레일&전라남도가 공동으로 한국 관광공사 광주전남지사 및 전남 시․군을 대상으로 했던『MTB 열차 운영 설명회』를 통해 연간 계획에 의해 이루어지고 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