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8.2.20 화 20:05

광주in

HOME 정치 전남도
담양군, 전국 지자체 일자리 ‘최우수상’ 수상사업비 1억원 확보, 2011년 이래 6년 연속 수상 영예 안아

전남 담양군은 24일 서울 중소기업 회관에서 개최된 고용노동부 주관의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행사에서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 추진실적 평가 결과 최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돼 상사업비 1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고용노동부가 전국 244개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난해 일자리창출 실적을 종합 평가한 결과로, 군은 올해 전국 최우수상을 수상해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 평가 첫 해인 2011년 이래 6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전남 담양군청 제공

군은 민선 6기 ‘풀뿌리경제 활성화로 일자리와 소득창출'이라는 비전 아래 풀뿌리공동체지원센터 개소, 풀뿌리기업 51개소 발굴 및 육성을 통한 지속가능한 일자리를 창출, 지역의 인재를 활용한 풀뿌리경제 활동가 양성 등에 힘써왔다.

특히, 경기불황으로 구직난을 겪는 청년들을 위한 인턴사업과 직업훈련 교육을 추진하고,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 및 창업 보육센터에 창업가 48명을 입주시켜 경영지원 역량강화 교육과 멘토링 서비스를 지원하는 등 부단한 노력으로 청년 고용률을 전년대비 3.5%p 끌어올렸다.

또한, 담양일반산업단지 내 우수 기업유치와 농공단지 활성화를 위해 무료 출퇴근 통근버스 2개 노선을 운영하고 담양군 종합취업지원센터를 개소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근로자의 고용 환경개선을 위해 행정 역량을 집중해 이번 평가에서 최고점을 받게 됐다.

군 관계자는 “올해도 적극적인 기업 유치 전략을 바탕으로 풀뿌리기업의 확대와 담양군 종합취업지원센터 활성화 등 군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새 정부의 일자리 확대 정책에 부응해 우리 군에서도 지역 특성을 고려한 일자리 정책 추진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인배 기자  namubug@hanmail.net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