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안철수 후보 지지에 감사

국민의당 광주시당이 안철수 후보를 지지해준 유권자들에게 감사하고 광주시민의 선택을 겸허하게 수용하겠다고 밝혔다.
     
10일 국민의당 광주시당은 "이번 대선을 통해 안철수와 국민의당은 새 정치에 대한 광주시민의 절실함과 분열과 패권을 넘어 통합을 위한 열망을 확인했다"고 평가했다.

이어 "하지만, 이를 담아내기에는 부족함이 많았음을 인정한다. 모자람을 채우고, 민심을 되새겨 더욱 낮은 자세로 심기일전하겠다"며 "대선은 끝났지만, 국민의당은 오늘부터 다시 시작한다는 초심을 갖겠다"고 선거 결과를 수용했다.  
     
또 "국민의당은 심기일전의 첫 걸음으로 대선에서 표출된 광주와 호남의 목소리에 가장 먼저 귀 기울이겠다"며 "적폐청산의 열망을 받들어 대한민국을 개혁하는데 앞장서겠다. 대선과정에서 약속된 광주와 호남공약에 대해서는 제대로 이행될 수 있도록 역할을 수행하고, 이를 통해 대한민국의 변화와 미래를 이끄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논평 [전문]
          
국민의당은 광주시민의 선택을 겸허히 받아들이며, 안철수 후보를 지지해주신 유권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이번 대선을 통해 안철수와 국민의당은 새 정치에 대한 광주시민의 절실함과 분열과 패권을 넘어 통합을 위한 열망을 확인했습니다. 하지만, 이를 담아내기에는 부족함이 많았음을 인정합니다. 모자람을 채우고, 민심을 되새겨 더욱 낮은 자세로 심기일전하겠습니다. 대선은 끝났지만, 국민의당은 오늘부터 다시 시작한다는 초심을 갖겠습니다.  
     
국민의당은 심기일전의 첫 걸음으로 대선에서 표출된 광주와 호남의 목소리에 가장 먼저 귀 기울이겠습니다. 적폐청산의 열망을 받들어 대한민국을 개혁하는데 앞장서겠습니다. 대선과정에서 약속된 광주와 호남공약에 대해서는 제대로 이행될 수 있도록 역할을 수행하고, 이를 통해 대한민국의 변화와 미래를 이끄는데 앞장서겠습니다. 
     
국민의당은 새 정부가 국정을 운영하는데 협력에 방점을 두고, 야당으로 견제와 감시의 역할에 충실하며 민심을 챙기는데도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이번 대선을 통해 더욱 성숙해진 국민의당이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지난 22일간 보내주신 성원과 지지에 다시 한 번 고개 숙여 감사드립니다.
2017년 5월 10일 

국민의당 광주시당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