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인자위, 특성화고 취업률 제고를 위한 학교장 초청 간담회 개최

광주상공회의소, 광주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공동위원장 광주상공회의소 김상열 회장, 광주광역시 김종식 경제부시장)는 지난 4일 오전 10시 30분 광주상공회의소 7층 대회의실에서 광주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2017년도 광주․전남지역 특성화고 학교장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광주, 전남 23개 특성화고 학교장 및 취업부장과 교육청, 한국산업인력공단, 공동훈련센터 관계자 등 60여명이 참석하여 특성화 고등학교 학생들의 취업률 제고 방안과 공동훈련센터와 특성화고 간의 연계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주요 회의 내용으로는 광주상공회의소가 추진하고 있는 취업성공패키지, 국가기술자격검정사업과 광주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의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일학습병행제, 빛가람 혁신도시 채용동향 조사 결과를 안내하였다. 또한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의 공동훈련센터인 광주인력개발원, 호남직업전문학교, 폴리텍대학 광주캠퍼스 기관 설명 및 취업률 제고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회의에 참석한 장기석 광주공업고등학교 학교장은 광주상공회의소가 제공한 빛가람혁신도시 채용동향 조사 자료에 감사인사를 전하고, 이 자료를 바탕으로 광주․전남지역 특성화고 학생들이 양질의 일자리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광주상공회의소 남헌일 상근부회장은 "현재 우리 사회는 학력보다는 실력을 기본으로 인성과 열정이 중요시되는 사회로 변화되고 있으며 간담회에 참석한 특성화고등학교 선생님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 광주상공회의소, 광주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와 함께 연계하여 변화에 발맞추어 나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