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광주시당은 손 의장이 걸어온 길과 국민의당이 나아갈 방향이 오직 촛불민심의 명령인 정권교체에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새기면서 진정한 정권교체의 길에 천군만마를 이끌고 온 손 의장에게 거듭 환영의 뜻을 밝힌다."

국민의당 광주시당(위원장 권은희)이 8일 손학규 국민주권개혁회의와 통합에 대해 환영 논평을 발표했다.

지난 7일 손학규 국민주권개혁회의 의장이 국회 정론관에서 국민의당과의 통합을 선언하고 있다. ⓒ민중의소리 갈무리

광주시당은 논평에서 "'더 나은 정권교체’ 이룰 기관차 역할 기대한다."며 "손학규 국민주권개혁회의 의장의 국민의당과의 통합 결단을 환영하며 이를 바탕으로 호남민심의 여망인 진정한 정권교체를 실현할 주체로 거듭날 것"이라고 기대했다.

또 광주시당은 "손 의장의 통합선언이 대한민국을 망치고 있는 수구와 적폐 그리고 패권을 청산할 수 있는 모든 개혁세력의 힘을 하나로 모으는 시발점이 될 것"이라며 "손 의장의 통합 선언이야말로 개혁을 지연시키거나 회피하려는 세력에 대한 엄중한 경고이며 촛불민심의 명령을 받들어 국가대개혁을 완수하기 위한 용기 있고 통큰 결단"이라고 자평했다.

이어 "광주시당은 손 의장이 향후 진행될 당내 대선후보 경선에서도 치열한 정책대결과 미래비전 제시를 통해 국민의당이 수권정당으로서 우뚝 설 수 있도록 기관차 역할을 해 줄 것"이라고 거듭 환영했다.

광주시당 논평 [전문]

‘더 나은 정권교체’ 이룰 기관차 역할 기대한다.

국민의당 광주시당은 어제 오전 11시에 발표된 손학규 국민주권개혁회의 의장의 국민의당과의 통합 결단을 환영하며 이를 바탕으로 호남민심의 여망인 진정한 정권교체를 실현할 주체로 거듭날 것이다.

손 의장의 통합선언이 대한민국을 망치고 있는 수구와 적폐 그리고 패권을 청산할 수 있는 모든 개혁세력의 힘을 하나로 모으는 시발점이 될 것이다.

또한 국민의당 광주시당은 손 의장의 통합 선언이야말로 개혁을 지연시키거나 회피하려는 세력에 대한 엄중한 경고이며 촛불민심의 명령을 받들어 국가대개혁을 완수하기 위한 용기 있고 통큰 결단이라 평가한다.

손학규 의장은 통합선언 직후 국민의당 당원에게라는 메시지를 통해 ‘촛불민심을 온전히 반영하는 개혁세력, 안정적이고 유능한 개혁세력, 갈등을 조율하고 통합하는 개혁세력’의 정권교체를 통해 국민주권시대를 열어야 한다고 강변하였는 바 국민의당 광주시당 역시 이에 적극 동의하며 국민의당과 하나되어 새로운 미래비전을 제시해 줄 것을 기대한다.

특히 향후 진행될 당내 대선후보 경선에서도 치열한 정책대결과 미래비전 제시를 통해 국민의당이 수권정당으로서 우뚝 설 수 있도록 기관차 역할을 해 줄 것으로 희망한다.

마지막으로 국민의당 광주시당은 손 의장이 걸어온 길과 국민의당이 나아갈 방향이 오직 촛불민심의 명령인 정권교체에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새기면서 진정한 정권교체의 길에 천군만마를 이끌고 온 손 의장에게 거듭 환영의 뜻을 밝힌다.

2017년 02월 08일

국민의당 광주광역시당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