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 <시민기자단> 참여자 모집
이달 30일까지 신청, CMB광주방송과 함께

시청자미디어재단(이사장 이석우)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센터장 배승수)는 시민의 눈으로 광주전남 지역의 다양한 방송뉴스를 취재하는 <시민기자단>을 모집한다.

이번 <시민기자단>모집은 CMB광주방송과 함께 일반 시민들의 뉴스 참여로 시청자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시청자참여프로그램 활성화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TV뉴스 코너를 통해 시민들이 직접 취재한 내용을 선보이는 형태로 진행하며 광주전남 지역방송국에서는 최초로 도입된 뉴스형 시청자참여프로그램 제작 프로젝트라 할 수 있다.

<시민기자단> 신청 마감은 오는 9월 30일까지이며, 모집대상은 뉴스나 영상제작에 관심 있는 일반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1인 혹은 팀 단위로 참여할 수 있으며, 선정기준은 뉴스제작 활동의 지속성과 뉴스제작 이해도, 그리고 영상제작 경험 등이다.

<시민기자단>으로 선정되면 뉴스제작 기초교육을 통해 뉴스제작의 이해와 뉴스취재 및 영상촬영편집, 뉴스취재 실습 등의 과정을 거쳐 본격적인 뉴스제작에 참여한다.

취재활동은 광주전남 지역 중 CMB광주방송 관할 지역 내 소식을 영상으로 취재하며, 캠코더와 스마트폰 등을 활용할 수 있다.

제작교육 및 뉴스제작에 필요한 각종 촬영장비와 편집시설 지원은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가 전담 지원하며 방송 채택 시에는 소정의 제작지원비가 CMB광주방송을 통해 지급되며 <시민기자단>활동확인서도 발급받을 수 있다.

<시민기자단>참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광주센터 홈페이지 www.comc-gj.or.kr, 시청자지원팀 (062)650-033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