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북구 매곡동, ‘가족사랑 별자리 캠프’ 운영
9일 오후 3시부터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 수련원에서

“꿈과 희망을 함께 키우는 인생의 동반자는 바로 소중한 가족입니다”

광주시 북구(청장 송광운) 매곡동의 가족사랑 행복지수 높이기 프로그램인 ‘가족사랑 별자리 캠프’가 올해로 3년째 주민들을 맞이한다.

북구는 오는 9일 오후 3시부터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 수련원 대강당 일원에서 관내 초등학생 가족 1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6 매화골 가족사랑 별자리 캠프’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여성친화마을 조성사업 일환으로 매곡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강성용)가 주관하는 이번 캠프는 가족 간에 서로를 이해하고 즐거움과 기쁨을 함께 나눔으로써 어린이들의 긍정적인 자아형성과 건강한 가족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행사는 가족캠프 경험이 상대적으로 적은 가정위탁 아동 및 한부모 가족 아이들을 초청해, 관내 주민자치위원, 통장 등이 일일 부모역할로 나서, 여름밤 즐거운 추억을 선사한다.

이날 행사는 수련원에 모여 가족 간 밝은 인사와 함께 몸 풀기 레크댄스로 시작해, 동전쌓기, 에어터널, 미니농구 등 가족사랑 운동회와 벌룬·버블쇼 등 각종 공연이 이어진다.

저녁 8시부터는 참가자 전원이 참여해 만든 비빔밥으로 함께 저녁식사를 하고, 이날 행사의 꽃인 별자리 관찰과 소원풍선 날리기로 행사의 대미를 장식한다.

또한 행사장 주변에서는 페이스페인팅, 가족사랑 포토존, 전통놀이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열린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