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총리 17일 오후  광주제일고등학교 특강 

광주제일고등학교(교장 양정기)는  17일 오후 3시에 김황식 국무총리 학교현장을 방문하여 특강을 한다고 밝혔다. 

광주일고 41회 졸업생인 김황식 국무총리는 이날 오후에 광주일고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탑 참배에 이어 오후 3시 40분부터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인성교육과 학교 폭력 예방에 대한 특강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특강에서 김황식 국무총리는 최근에 논란이 되고 있는 학교 폭력과 관련하여 학생들이 민주시민으로서 품성과 자질을 갖출 수 있도록 인성 교육을 위한 학교의 역할을 강조하고 학교 폭력에 대한 근본적 해결책 역시 교육에서 찾아야 한다는 취지의 특강을 실시할 것으로 알려졌다.

또 지나친 교육열과 학벌중시 풍토에 지친 학생들을 위로하고, 미래 사회의 새로운 리더가 갖추어야 할 능력과 품성에 대해서 조언할 것으로 여겨진다.

이 특강에는 광주제일고등학교 전교생 900여 명과 교직원 60명이 참석한다.

광주제일고등학교는 2011학년도부터 자율형공립학교로 운영되면서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 중 하나로 ‘다 ․ 이 ․ 길로(다하라 충효 ․ 이어라 전통 ․ 길러라 실력)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고교 재학 시절 농구선수로 활약하기도 했던 김황식 총리는 특강 이후 학생들과 농구 경기도 치룰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