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희 통합진보당 광주 동구 후보, 민간인 불법사찰 규탄
김 후보, 조선대 정문에서 대학생 투표참여 홍보 운동 펼쳐

김관희 통합진보당 광주 동구후보가 국무총리실 공직윤리관실 민간인 불법사찰을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김 후보는 4일 오전 광주지방검찰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통령 탄핵감인 민간인 불법사찰 문제가 터져 나와 전 국민을 분노에 떨게 하고 있다"며 "민간인 사찰 보고서는 이명박 정권이 철저하게 민주주의를 파괴하고 인권을 유린한 독재정권임을 만천하에 드러낸 것"이라고 주장했다. 

▲ 김관희 통합진보당 광주 동구후보가 4일 오전 광주지방검찰청 앞에서 불법 민간인사찰을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상황극을 펼치고 있다. ⓒ광주인

김 후보는 "박근혜 비대위원장과 새누리당 또한 이명박 정권과 공동운명체이며, ‘공동정범’"이라며 "4.11총선을 앞두고 ‘특검’을 수용한다고 해서 책임이 비껴가는 것이 아니다"며 "더 이상 국민들의 분노만 어물쩍 비켜가려는 요행수를 바라지 말라"고 규탄했다.  

김 후보는 "불법사찰에 대한 책임자와 관련자를 엄벌하고, 진상을 명백하게 밝혀라"며 "안일한 생각으로 차일피일 시간만 끈다면 우리 국민들이 나서서 대통령을 끌어내리는 제2의 4.19혁명을 보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감 후보는 장소를 옮겨 오전 11시 30분부터 동구 서석동 조선대학교 정문에서 대학생들의 투표참여를 독려하는 지지를 호소하는 홍보활동을 펼쳤다.

▲ 김관희 후보와 운동원들이 4일 오전 조선대학교 정문에서 대학생 투표참여를 독려하는 율동을 펼치고 있다. ⓒ광주인



아래는 민간인사찰 규탄 기자회견문 전문  

대한민국은 ‘불법사찰 천국’이었다. 정권안보를 위해서라면 국민의 세금으로 국민을 사찰하는 헌정질서를 유린하는 악랄함의 극치를 보여주고 있다.

KBS 새노조에 의해 대통령 탄핵감인 민간인 불법사찰 문제가 터져 나와 전 국민을 분노에 떨게 하고 있다. 청와대 국무총리실 공직 윤리 지원관실이 저지른 민간인 사찰 보고서는 2천 6백 여건에 이르러 이명박 정권이 철저하게 민주주의를 파괴하고 인권을 유린한 독재정권임을 만천하에 드러냈다.

하지만 이명박 정권은 ‘노무현 정부도 불법 사찰을 했다’는 근거도 모호한 주장으로 물타기에 나서 타오르는 국민들의 분노에 도리어 기름을 끼얹고 있다. 이 정부의 주장대로라면 2004년 노무현 대통령 탄핵 때처럼 마땅히 이명박 대통령 탄핵에 나서야 할 충격적인 상황이다. 그러나 박근혜 비대위원장과 일부 새누리당 의원 후보자는 ‘나도 피해자’라는 주장으로 국민들을 기만하고 있다.

분명한 것은 민간인 불법사찰이 청와대에 의해 이루어졌다는 것이다. ‘BH하명’이 그 근거다. 이명박 정권은 지금까지 사죄와 반성만 거듭하며 오늘까지 아무것도 달라지지 않았음을 보여줬으며, 나아질 것이라는 기대는 사치에 불과함을 스스로 증명해왔다.

박근혜 비대위원장과 새누리당 또한 이명박 정권과 공동운명체이며, ‘공동정범’이다. 이명박 정권의 근간이 새누리당 이며, 이명박 정권의 모든 정책의 근간을 이뤄온 것을 부정할 수 없다. 4.11총선을 앞두고 ‘특검’을 수용한다고 해서 책임이 비껴가는 것이 아님을 분명히 밝힌다. 요행히 며칠만 넘길 려는 꼼수는 더 이상 통하지 않을 것이다.

국민들은 이명박 정권과 새누리당의 기만적인 ‘특검’ 수용이 아니라 책임지는 정치인과 공당의 자세를 요구하고 있다. 더 이상 국민들의 분노만 어물쩍 비켜가려는 요행수를 바라지 말라.

이명박 대통령이 그 잘난 ‘국격’을 이야기하려면 그만한 그릇임을 보여주길 국민들은 원하고 있다. 잘못이 있다면 대통령부터 책임지는 나라, 그런 문화가 뿌리내린 나라라야 비로소 ‘국격’을 논할 자격이 있다.
우리 국민들은 명령한다. 대통령부터 모든 책임을 지고 물러날 것을 엄중 경고한다. 또한 불법사찰에 대한 책임자와 관련자를 엄벌하고, 진상을 명백하게 밝혀라. 안일한 생각으로 차일피일 시간만 끈다면 우리 국민들이 나서서 대통령을 끌어내리는 제2의 4.19혁명을 보게 될 것이다.

2012년 4월 4일

통합진보당 광주광역시당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