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에는 서류평가와 1단계 합격자 입학사정위원회
17일 치의학전문대학원 4~5층 PBL실 모의면접

조선대는 2013학년도 수시1차 모집에서 입학사정관전형으로 550명을 선발하는 입학사정관전형 평가의 타당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모의면접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2013학년도 수시1차 입학사정관전형의 정보공개를 통해 조선대 입학사정관전형 절차의 투명성 및 공정성을 확보하고, 입학사정관의 직무역량 강화 및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17일 오전 9시부터 낮 12시 30분까지 치의학전문대학원 4~5층 PBL실에서 치러지는 모의면접은 전임입학사정관과 위촉입학사정관으로 구성된 40명의 평가위원이 참석하여 전국 고교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이번 모의면접을 위해 입학사정관전형에 지원할 예비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영어영문학과, 경찰행정학과, 경영학부, 건축학부 건축공학전공, 기계공학과, 컴퓨터공학부, 과학교육학부, 일본어과, 간호학과, 상담심리학부 등 10개 모집단위에서 90명을 선착순 모집했다.

모의면접에 앞서 16일에는 서류평가와 1단계 합격자 입학사정위원회가 치러진다. 서류평가는 입학사정관 2명이 1조가 되어 개별평가하고 1단계의 평가 결과 안에서 점수 편차가 클 경우 제3의 입학사정관 2명이 투입되어 조정평가하며 1단계 성적산출 이후 모집단위별 평가위원들이 1단계 합격자 입학사정위원회를 열어 1단계 합격자를 선발한다.

입학사정관들은 또한 이날 모의면접을 위한 면접 문제를 출제한다. 면접 문항은 입학사정관 4명이 1조로 지원자 1명 당 인성영역 출제위원 2명이 개별적으로 2~3문제, 전공영역 출제위원 2명이 개별적으로 2~3문제를 출제한다. 면접문제지는 지원자별로 인성영역 문제지 2장, 전공영역 문제지 2장을 작성하는 방식으로 만들어졌다.

17일 실시되는 면접평가 역시 다단계 평가로 치러진다. 먼저 입학사정관 2명이 1조가 되어 인성영역을 개별평가하고 다른 입학사정관 2명이 1조가 되어 전공영역을 개별평가한다. 면접위원은 고사실 당 인성면접 2명, 전공면접 2명 등 총 4명으로 구성하며 개별지원자 면접종료 직후 평가위원이 평가에 대한 피드백을 구두로 제공한다. 최종합격자는 입학사정위원회를 구성하여 이날 모의면접을 치른 대상자 가운데 모집단위별 모집인원 만큼 선발한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