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  어르신 제작단 '늘푸른영상제작단' 각종 공모 수상
‘실버, IT로 통해요’ 공모전 대거 수상... 시청자참여프로그램 제작도 잇따라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 어르신 제작단인 [늘푸른영상제작단]에 경사가 겹쳤다.

실버넷이 주최하고 방송통신위원회,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한국인터넷진흥원 KBS가 후원한 '2011 실버, IT로 통해요] 공모전에서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 늘푸른 영상제작단인 전양수씨가 '사랑해요 아버님'으로 금상을 차지했다. 또한 김치국, 서금례, 나상용, 김병원, 강홍길, 김세빈님 등 무려 7개의 작품이 장려상을 수상하는 등 쾌거를 이뤄냈다.

▲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 실버 셩상제작단 <늘푸른영상제작단>이 수업을 마치고 센터 앞에서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 제공

[실버, IT로 통해요] 공모전은 고령화 시대를 마자 실버들의 활동과 역할을 증진시키고, 실버들의 열정과 끼를 발산시킬 수 는 장을 마련하기 위한 행사로, "실버 UCC공모전"에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 '늘푸른 제작단'은 총 8작품 수상이라는 성과를 뜻깊은 열매를 맺었다.

특히 전양수씨의 ‘사랑해요 아버님’은 지난해 서울노인영화제 대상을 수상한데 이어, 올해 다시금 금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사랑의 이메일, 칭찬합시다, 실버UCC, 가족사랑사진 공모전] 총 네 부분에 1,100여 작품이 공모되었으며, 이중 146개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어른신들의 모임이라 하기에 믿기지 않을 정도로 '늘푸른 영상제작단'의 움직은 활발하다. 올해 12편의 시청자참여프로그램을 제작하는 등 실력도 수준급이다.

김치국단장(66세, 서구 금호동)을 중심으로 총 24명의 어르신들이 영상제작에 여념이 없으시다.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영상제작 교육을 받으신 후, 본격적인 시청자참여프로그램 제작을 위해 뭉치신 어르신들! 3개의 그룹으로 나누어 팀별 작품제작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 실버영상제작단의 촬영모습.

작품제작 과정에 어려움이 생기면 지도강사의 도움을 받기도 한다. 지도강사인 전양수씨(지도강사) 또한 어르신으로 늘푸른영상제작단원이자, 센터 강사로 활동중이다.

[늘푸른 영상제작단]이 올해 제작한 김채중님의 '아빠는 그래도 되는 줄 알았다', 김형수님의 '행복의 샘을 채우는 당신에게' 등 시청자참여프로그램만 벌써 12작품이다. 이 작품 모두 KBC, 광주MBC 등을 통해 방영됐다.

한편, 시청자미디어센터에는 다양한 어르신들의 제작모임이 활성화되어있다. [늘푸른 영상제작단]을 비롯하여 미디어를 활용하여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는 [미디어봉사단S], 어르신들의 자율미디어동아리 [클릭PS] 등이 있다.

/글. 사진: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 제공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