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의 아름다운 생태환경 사진 찾습니다
전남도, 9월부터 2달간 사진공모전…전 국민 출품 가능
 
‘친환경 녹색의 땅 전남의 아름다운 생태환경을 사진 속에 담아보세요.’

전라남도는 친환경 녹색 전남의 위상을 전국에 알리고 생태환경 보전에 관한 국민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2011 제1회 생태환경 디지털 사진공모전’을 개최키로 하고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작품 접수를 받는다고 30일 밝혔다.

▲ 전남도가 지난해 공모한 아름다운 생태환경 사진 중 최우수 작품. 최병관- '어 저기 있네'. ⓒ전남도청 제공
응모작은 전남의 생태계와 아름다운 자연경관, 인간과 자연의 조화로운 모습 등 다양한 생태환경을 디지털 카메라(휴대폰 촬영 포함)로 촬영한 1,280×960 픽셀 이상의 사진이면 된다. 출품비는 없으며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접수된 작품은 자체 심사위원회에서 홍보 활용성 등의 심사를 거쳐 11월 16일 당선작을 발표하며 최우수상(1명)은 30만원, 우수상(2명)은 20만원, 장려상(3명)은 10만원 등 총 21점에 175만원의 농산물상품권과 전남도지사 상장이 수여된다.

우수작으로 선발된 작품은 친환경 생태 보고인 녹색 전남의 이미지를 널리 홍보하고 전남에 대한 간접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도 홈페이지 및 블로그, 대학 홈페이지 등에 게재하고 전시회, 인터넷방송 도정뉴스 등 각종 도정 홍보자료에 활용할 계획이다.

최동호 전남도 대변인은 “전라남도에 산재해 있는 비교우위의 자연자원, 생태환경, 특히 알려지지 않은 곳에 대해서도 계절에 따라 사진에 담아서 대국민에게 홍보하여 우리도를 방문 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생태환경 사진공모전을 개최한다”며 “앞으로도 생태계 보존의 중요성과 생태 전남의 이미지를 널리 홍보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2차례에 걸쳐 개최된 사진공모전에는 총 633점이 접수돼 최용고씨의 ‘짱뚱어 투혼’, 최병관씨의 ‘어! 저기있다’ 등 2개 작품이 최우수상을 차지하는 등 총 32점의 우수작이 선정됐다.

문의: 전남도 인터넷방송 홈페이지(www.jntv.go.kr) ‘생태환경사진공모전’ 대변인실 영상홍보팀 061-286-2083, 이메일 artjang1@korea.kr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