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청소년 밴드 경연 개최… 15일까지 참가팀 모집

전남도는 청소년 아마추어 밴드 경연대회인 ‘2011 전남청소년 밴드 경연대회’를 개최키로 하고 오는 15일까지 참가팀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경연대회는 중등부와 고등부 2개 부문(학교밖 청소년 포함, 만13~18)으로 나눠 진행된다.

서부권 예선은 오는 23일 무안 일로읍 회산백련지 특설무대, 동부권 예선은 24일 순천청소년수련관에서 각각 열리며 결선은 8월 27일 목포시 로데오광장 특설무대에서 열린다.

참가 신청은 전남도대표청소년문화존 홈페이지(http://zone.jnyouth.or.kr)나 전남도청소년종합지원센터(061-280-9021)로 문의하면 된다.

신현숙 전남도 여성가족과장은 “청소년문화존은 청소년들을 위한 공간인 만큼 청소년들이면 누구나 문화존에서 프로그램을 발표하고 참여할 수 있다”며 “이를 통해 건전한 청소년문화를 육성, 전남지역 청소년들이 풍요로운 문화적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남도는 끼와 재능을 살려 자기계발 및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청소년 동아리와 함께 청소년들의 건전하고 유익한 여가문화 활성화를 위해 청소년문화존을 목포, 여수, 순천, 나주, 광양, 해남, 완도 등 7개 지역에서 오는 11월까지 주말에 80회 이상 운영한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