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구청 2층 회의실에서 부동산중개업소 대표 등 200여명 대상 교육 실시

광주시 서구(청장 김종식)가 관내 부동산중개업자의 직업윤리 및 중개실무 능력을 향상시켜 전문직업인으로서의 품위를 유지하고 자질과 업무능력을 높이고자 부동산중개업 종사자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26일 오후 2시부터 구청 2층 회의실에서 관내 부동산중개업소 대표, 소속공인중개사, 중개보조원 등 200여명을 대상으로 2시간 동안 진행됐다.

▲ 광주 서구(청장 김종식)가 관내 부동산중개업자의 직업윤리 및 중개실무 능력을 향상시켜 전문직업인으로서의 품위를 유지하고 자질과 업무능력을 높이고자 부동산중개업 종사자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광주 서구청


서구는 외부강사를 초청해 부동산거래 관련 법령과 공인중개사법 개정내용,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각종 부동산 중개사고에 대한 예방법과 최근판례 그리고 도시형 생활주택을 중심으로 부동산투자 및 자산관리 등에 대해 강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아울러, 기존 주소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중인 도로명 주소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도로명주소 사업의 실시배경과 필요성에 대해 알려주는 홍보영상도 함께 상영했다.

서구청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중개업 담당자들의 업무역량이 강화되고 중개분쟁예방 등 부동산중개업 관련 서비스가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부동산 중개업 종사자에 대한 교육을 실시해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