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 오랫동안 행복하고 건강하게 사세요!! 

기아차 광주공장(공장장:김종웅)은 지난 23일 60세 이상 직원 부모님 500여 분을 모시고, 기아차 광주공장 및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기아가족 孝 한마당 행사를 실시 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기아가족 孝 한마당 행사는 총 1,000여명의 부모님을 초대할 계획으로 23일에 이어 31일에도 500여명의 부모님들을 초청해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기아가족 孝 한마당 행사는 기아차 광주공장에서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부모님의 은혜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부모님들께 잊지 못할 추억과 큰 기쁨을 선물해 드리기 위하여 실시 되었다.

또한 기업에서 어르신들을 공경하는 솔선수범의 자세를 보여 사회에 경로효친 정신을 널리 알리고, 이를 통하여 지금의 대한민국이 있기까지 무던히도 수고하신 어르신들이 복지향상에 도움이 되고자 계획되었다.

이날 행사는 기아차 광주공장과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약 5시간 동안 진행되었다.

오전 10시 기아차 광주공장에 모인 500여명의 부모님들은 약 2시간 동안 자신들의 자녀가 땀 흘려 일하는 회사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부모님들은 기아차 광주공장 대강당에 모여 간략한 회사 소개를 듣고 이어 홍보 동영상을 시청 했다. 그리고 쏘울과 카렌스를 혼류생산하고 있는 기아차 광주 1공장의 생산현장을 방문하여 자녀들이 일하고 있는 모습을 보고 함께 자동차가 만들어지는 과정에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부모님들은 공장견학을 마치고 김대중 컨벤션센터로 이동하였으며, 이윽고 본격적인 기아가족 孝 한마당 행사가 실시 되었다.

행사에 앞서 김종웅 기아차 광주공장장과 남철원 기아차 노동조합 광주지회장이 나와서 부모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종웅 공장장은 “오늘의 기아차 광주공장이 있기까지 항상 신경써주시고, 아낌없는 도움을 주신 부모님들께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라고 참석하신 부모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으며, 남철원 지회장은 “오늘은 자식들이 부모님들께 기쁨을 드리기 위하여 준비한 날이니 맘껏 즐기시고 좋은 추억 만들어 가시길 바랍니다.” 라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 후 기아차 광주공장에서 정성스럽게 마련한 뷔페식 점심식사가 이어졌다. 식사가 끝난 후 약 2시간 동안 초대가수 공연과 국악공연이 이어져 참여하신 부모님들께 재미와 감동을 선물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