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과 행정의 소통시스템 ‘북구비전 365오피니언 그룹’
23일, 24, 25일 토론회…온라인상 중점과제 논의


광주시 북구(청장 송광운)가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해 고객만족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북구비전 365오피니언그룹’ 토론회를 갖는다.

북구는 오는 23일부터 3일간 북구청 3층 회의실에서 자치행정, 경제문화, 사회복지, 도시교통, 생활환경 등 5개 분과 북구비전 365오피니언그룹 272명이 온라인상의 물가안정, 노인일자리 창출방안 등 중점과제를 논의하기 위해 분과별 토론회를 갖는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아파트 관리사무소장 등 주민대표성이 높은 신규 위원들의 의욕적인 활동과 온라인 분과활동으로 주민과 행정의 이해 폭이 더 넓혀질 것으로 기대된다.

북구비전 365오피니언그룹은 2008년 5월 첫 출범해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주민의 행정참여를 높여 행정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주민 상호간 소통의 시스템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또한 매월 분과별 온라인회의를 통한 토론으로 문화재 관리보호방안, 지역소상공인 활성화방안, 지역아동센터 문제점과 개선방안 등 적극적인 행정참여를 꾀하고 있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북구비전 365오피니언그룹은 주민과 행정의 가교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왔다”며 “이번 토론회를 통해 전문성과 결속력을 키워 보다 발전적인 활동을 펼쳐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