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무안, 2월 14일까지 농업경쟁력 확보 위한 2012 농립수산사업 신청
자율사업 67개 포함 총 98개 신청...읍.면사무소, 농업기술센터에서 신청

전남 무안군(군수 서삼석)은 농업의 경쟁력 확보와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2012년도 농림수산사업을 오는 2월 14일까지 신청 받는다.

영농규모화사업, 농업용수 수질개선사업, 시설원예 품질개선사업, 과수 고품질시설 현대화사업, 산림소득 증대사업, 신기술 보급지원, 조사료 생산기반 지원, 축사시설 현대화 지원, 연안바다 목장사업 등 농림어업 인, 생산자단체, 농림수산업관련 종사자등이 자율적으로 사업을 신청해 추진하는 자율사업 67개와 국가 또는 지자체등이 공공의 목적으로 추 진하는 31개등 총 98개의 사업을 신청받는다.

신청방법은 사업신청서를 작성하여 읍.면사무소나 농업기술센터, 한국 농촌공사등에 제출하면 되고 신청된 대상사업은 해당사업부서에서 사업성을 검토한 후 군 농업농촌및 식품산업정책 심의회의 심의와 전남 도의 심의회를 거쳐 농림수산식품부에서 정부예산 배분계획에 의거 확정된다.

군 관계자는 ″2012년 농림수산사업도 무안군의 농림수산물 품 목 특성에 맞는 규모화, 현대화된 생산 및 유통시설 확충, 친환경, 녹색 농촌의 기반여건을 바탕으로 하는 다양한 형태의 많은 사업들이 신청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