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지역기업 매력발견 버스투어’실시 
15일 대학생 버스투어단, 하남산단 업체 탐방


광주시 일자리종합센터 주관으로 15일 지역청년 학생 30여명이 하남산단 소재 산업체 방문 버스투어가 실시된다. 

이번 버스투어는 지역대학생 및 특성화고(전문계고) 학생들의 지역기업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산단 기업체의 미스매칭에 의한 고용난을 완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하게 되었다. 

제1차 ‘지역기업 매력발견 버스투어’는 하남산단의 금형업체인 DK산업(주)와 전자제품 제조업체인 (주)인아를 대상으로 현장 생산라인 방문, 홍보 브리핑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본 사업은 매월1회 이상 실시할 계획이며, 관련사업으로 취업컨설팅, 산단별 구인구직 만남의 날 등을 시행해 오고 있다. 앞으로 산업체와 학생 간 일자리매칭 취업설명회 등으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광주광역시 일자리종합센터가 주관하는 산업단지 12월 ‘구인구직만남의 날’ 행사는 오는 17일 오후2시부터 5시까지 하남산단 근로자종합복지관 강당에서 구인업체15개, 구직자300여명이 참여해 진행될 예정이다. 

이상걸 광주시 일자리종합센터장은 “이번 버스투어를 통해 지역 대학생들의 지역기업에 대한 이미지 제고 및 취업연계의 성과가 기대된다”며 “앞으로 구인․구직자간 눈높이를 맞출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중소기업 및 생산직 위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지역기업 매력발견 버스투어’ 및 ‘구인구직 만남의날’에 참여하고자 하는 학생․구직자 등은 행사 전일까지 일자리종합센터 상담 무료전화 080-900-1919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