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공공도서관(관장 정현석)은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여 잠재능력을 계발하고 유익한 여가생활을 보내도록 2010년도 가을학기 평생교육강좌를 개설하여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가을학기 평생교육강좌는 생활영어, 중국어회화, 일본어회화, 영어회화,영어스토리텔링, 실버댄스, 실버컴퓨터등 총 32개 강좌를 운영하며, 모집정원은 강좌별 20~30명이다. 접수는 인터넷접수와 방문접수를 병행하며 인터넷접수는 8.20(금) - 8.23(월)까지, 방문접수는 8.25(수) -8.27(금)까지로 선착순이다.

도서관에 따르면 지역민의 자기계발을 위한 실용강좌와 외국어 강좌를 점차 확대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이번 가을학기에는 지역민에게 심도있는 외국어 학습기회를 제공코자 영어, 중국어는 중급과정을, 일본어는 초·중급과정을 운영한다.

또 학생 수강생을 위해 영어회화와 영어스토리텔링 강좌를 운영하여 어렸을 때부터 외국어를 접하고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컴퓨터 및 각종 자격증 강좌를 통해 지역민의 직업능력 향상 및 소질개발을 도모할 예정이다.

나주공공도서관은 평생학습사회에서 지역민 누구나 학습할 수 있는 배움터를 마련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수준 높은 교육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삶의 질을 향상시킴은 물론 평생학습기관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

나주공공도서관 가을학기 평생교육강좌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나주공공도서관 누리집(http://www.najulib.or.kr)을 참고하거나, 평생교육원(061-330-6731~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