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광주 동구청장 출마예정자 정책토론회 예정

3월19일 오후3시부터 동구문화센터...민주당 출마예정자 3명 참여, 공명선거 서약식
당원대상 토론회 민주당 홈페이지 생중계... 오후 5시30분,광주시당 공심위 면접 진행

6․2 지방선거를 앞두고 민주당 동구 기초단체장 출마예정자 정책토론회가 19일 오후3시부터 약1시간30분 동안 동구문화센터에서 열린다.

민주당 광주광역시당(위원장 국회의원 김동철)은 18일 이번 정책토론회는 민주당 동구청장 예비후보자 3명(유태명, 임홍채, 조영복 가나다順)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민주당 당원들을 대상으로 대표공약 제시, 공통질문에 대한 답변, 상호토론 등을 통해 자신의 정치적 견해와 주장을 발표하고, 기초단체장 예비후보자로서의 역량과 자질을 검증받게 된다.

지난 3일의 광산구에 이어 진행되는 이번 정책토론회는 후보자들에게는 홍보의 기회를 제공하고, 당원들에게는 후보자의 정치적 역량과 자질을 검증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서 앞으로 서구, 북구가 예정돼 있다. 이날 토론회는 민주당 홈페이지(www.minjoo.kr)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한편 이날 오후5시30분부터는 민주당 광주시당 공심위 동구청장 후보자 면접이 실시된다. 광주시당 공심위(위원장 국회의원 김동철)는 이들을 상대로 서류심사, 정견발표 청취, 질의응답, 실사자료 검토 등을 통해 공직선거 후보자로서의 능력과 자질을 점검할 예정이다.

이 과정을 통과한 후보자들은 중앙당 최고위원회의 인준을 거쳐 후보자로 확정되며, 확정된 후보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경선을 거쳐 최종 공천자를 결정하게 된다. 광주시당 공심위는 앞으로 서구, 광산구에 대해서도 기초단체장 후보자들에 대한 면접을 진행할 계획이다.

민주당 광주 동구 기초단체장 후보자 관련 일정

 정책토론회 3.19 15:00 동구문화센터
 공심위 면접 3.19 17:30 광주시당 회의실
 경선후보 등록 3.20(토) 10:00~17:00 (하루)
 경선방식 설명회(동구, 서구, 광산구) 3.21(일) 10:00 광주시당 회의실
 경선후보자 기호추첨 3.21(일) 11:00 광주시당 회의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