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공업고등학교(교장 최종안)는 16일(화) 오후 학교교육과정설명회 및 학부모 상담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 이 날 행사에는 1000여명의 학부모가 참여하여 교육과 학교에 대한 큰 관심을 보였다.

최종안 광주공업고등학교장은 “전문계 고등학교 진학이야말로 진학과 취업, 창업을 동시에 이룰 수 있는 기회이며, 기초학력 증진에 힘쓰고 소질과 적성을 키울 수 있도록 선생님들과 학생이 함께 노력한다면 인문계 진학 부럽지 않게 자랑스러운 아들 딸로 키울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 "이러한 모든 과정을 공교육 제도안에서 학교교육과정과 방과 후 수업을 통하여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여 참석한 학부모들의 큰 박수와 공교육에 대한 신뢰감을 이끌어 냈다.

자녀의 전문계 진학을 다소 흡족하지 않게 생각했던 학부모들은 광주공업고등학교 졸업생들이 취업과 진학에 있어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진로 상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서 희망과 기대에 찬 박수로 화답했다. 학교장은 마지막으로 자녀와의 대화와 칭찬, 그리고 목표세우기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학교교육과정설명회를 마무리했다.

이어진 학과 설명회 및 담임 상담 시간은 그 동안 궁금했던 학부모들의 학과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담임선생님과 진솔하게 이야기 할 수 있는 기회의 시간이 됐다.

60여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이번 광주공업고등학교 학교교육과정설명회 및 학부모상담의 날은 학생에겐 꿈을, 학부모에겐 희망을 주는 따뜻한 행사로 마무리 됐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