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 계층 미디어 향유 활성화에 주력
전문 인력 양성 및 봉사단 교류 확대키로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는 노인 계층의 미디어 향유 활성화를 위해 오늘 오전(5일(목) 11시), 빛고을노인건강타운에서 양 기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센터장 신선호)와 빛고을노인건강타운(원장 나무석)은 고령화시대 실버계층 미디어 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같이하며, 맞춤형 교육지원 및 창작프로그램의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는 시설과 장비, 강사진을 지원하고, 빛고을노인건강타운은 노인들을 대상으로한 홍보와 모집, 교육 운영을 맡기로 했다.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는 다가올 초고령 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빛고을노인건강타운과의 업무협약을 통해평생교육 차원의 미디어교육으로 디지털 격차를 해소해 나가기로 했다.

방송의 디지털화․융합화 환경 적응 및 노인계층의 미디어권익증진 확산을 위해 미디어 지원을 강화하는 등 노년층 대상 프로그램을 확대하기로 했다. 창작프로그램 공동 운영 등 노년층의 참여 기회를 확대, 실버 그룹의 미디어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에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는 뉴미디어 활용 교육을 통한 노인층의 정보접근 소외방지, 교육계 퇴직자 대상 미디어강사 재교육, 노인 미디어봉사단 확대를 통한 노인들의 사회기여 프로그램 등을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