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ST, 기관평가 결과 6년 연속 최고등급 ‘우수’
학사과정 개설 및 우수교원 유치노력 돋보여


광주과기원(GIST, 원장·선우중호)이 교육과학기술부 출연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기관평가 결과에서 6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GIST는 이번 평가에서 △기관장의 경영철학 △학사과정 개설 및 우수교원 유치 △대형과제 유치지속 △교원 연구실적 등에 힘입어 좋은 결과를 받을 수 있었다.

이번 기관평가 결과는 GIST의 연구실적은 물론 기관운영 면에서도 탁월함을 입증하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연구실적 면에서는 2008년 QS 세계 대학평가의 ‘교수 1인당 논문인용 수' 부분에서 세계 15위, 아시아 대학 중 1위를 차지 하였다. 이어 2009년 아시아 대학평가의 ‘교수 1인당 논문 수’ 부분에서 아시아 463개 대학중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6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광주과기원은 이로써 내년도 예산분배와 기관장 및 임원 연봉(성과급) 책정에서 한결 유리한 위치를 차지할 것으로 보인다.

선우중호 원장은 “6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평가를 받은 것은 전체 교직원들이 힘을 합쳐 맡은 바 임무를 충실히 수행했기에 가능했다”며 “이번 평가결과로 우수한 연구능력과 글로벌 경쟁력을 기반으로 시작하는 2010년 학사과정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