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학교(총장 전호종)가 2009학년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2월 16~17일 이틀간 대부분의 학과에서 개최했다.

신입생 OT는 학과 소개와 교수 소개, 각 전공 소개 및 동아리 소개, 성희롱 예방 교육 및 금연 교육, 중앙도서관 이용자 교육, 수강신청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올해 첫 신입생을 맞이한 자유전공학부는 2월 16일 오후 2시 본관 1279강의실에서 열린 신입생 OT에서 전공탐색 및 배정, 조선대학교 영어집중강좌(CU SIPE)에 대해 상세하게 소개했다.

역시 신설학과인 기초의과학부도 2월 17일 오전 10시 의과대학 2호관 한마음홀에서 가진 신입생 OT에서 기근홍 학부장이 환영사를 통해 “조선대학교의 미래를 짊어 질 인재를 양성하는 선도학부로서 의과학 분야의 기초지식과 이론을 바탕으로 장래 의과학 분야에서 지도자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훌륭한 소양을 지닌 인재를 양성하고, 21세기를 주도할 첨단 생명공학 연구에 필요한 전문 인력을 배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기초의과학부 교육과정을 마치면 의과학 분야의 전문지식을 통합적으로 이해하고 이를 실용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능력이 함양되어 의학 또는 치의학전문대학원, 약학대학에 진학하거나, 생명공학을 이용한 바이오산업 분야에 진출하는 전문 인력으로 활동할 수 있는 학문적으로 우수한 인재가 될 것을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미술대학은 2월 25(수)~26일(목) 1박2일 간 나주 CTC연수원에서 신입생 OT를 갖고 신입생 장기자랑, 공동체 프로그램, 전공별 홍보 및 대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사범대학도 2월 26일(목) 사범대학 6층 연주홀에서 신입생 OT를 갖는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