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5일부터 10일간 초등신규임용예정자 연수 실시

광주광역시교육청은 2009년 초등 교사로 최종 선발된 224명을 대상으로 광주광역시교육연수원에서 10일간 신규임용예정자 연수를 실시한다.

이 연수는 신규 교사들의 사명 의식 고취와 학생지도 능력 신장을 위한 임용 전 사전교육이다.

금년에는 ‘학생에게 존경받고, 학부모에게 신뢰 받으며, 동료교사에게 인정받는 초등 교사되기’라는 테마를 정하고 전문가와 선배 교사로부터 노하우(know-how)를 전수 받아 초등 교육 전문가로서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계기를 갖도록 다양한 교육과정을 편성ㆍ운영하고 있다.

청렴 광주교육의 선도자, 이미지 트레이닝 등 구체적 사례중심 교과에서는 우리 사회와 학생이 요구하는 바람직한 교사의 내?외적 모습에 대하여 알아보며, 개정교육과정 알아보기, 창의적인 학급경영과 교실환경, 부진아와 함께하는 교육 등, 실무중심 교과목을 통해 현장 적용의 의지와 자신감을 키울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2월 12일(목)에는 문화예술행사인 '어울림의 소리, 새 출발의 향연'이 광주시립교향악단과 광주시립합창단이 초청된 가운데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대강당에서 성황리에 이루어진다. 신규교사들의 새 출발을 축하하고 문화ㆍ예술에 대한 관심을 북돋기 위해 기획된 이 자리에는 연수를 받고 있는 초·중등 신규교사 임용예정자뿐만 아니라 참여를 희망한 100여명의 일선 교육가족이 함께하여 보다 의미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