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통합안전시스템 구축의 열기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광주광역시교육과학연구원(원장 김영목)은 2월 9일(월), 동구 운림동 신청사에서 250여 명의 학생상담자원봉사자가 참여한 가운데 2009학년도 제23기 학생상담자원봉사자 기초 교육과 심화 교육 개강식을 갖고, 상담 전문성 신장을 위한 1주일간의 연수에 들어갔다.

이번 연수 과정은 100여 명의 신규 상담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하는 기초 교육과 150여 명의 기존 상담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하는 심화 교육을 통해 상담 능력을 신장하여 각급 학교의 상담 활동을 지원하게 된다.

안순일 교육감은 ‘음악과 안생, 그리고 건강’이라는 주제의 특강을 통해 학생 중심 으뜸 광주교육의 기본 방향 및 상담활동의 중요성에 따른 상담자원봉사자의 자세와 역할을 강조하였고, 상담 활동 지원에 대한 의지를 다짐하였다.

한편 광주광역시교육과학연구원에서는 각 학교의 학년초 상담자원봉사자 활용 계획에 따른 상담자원봉사자 배치를 통한 개인 및 집단 상담 활동을 실시할 뿐만 아니라 각 학교의 수시 요청에 따른 ‘찾아가는 상담실’, ‘사이버 상담실’을 운영하여 각 학교와 학생들의 상담 요청에 탄력적으로 대응하여 서비스할 수 있는 인력을 육성하고 활용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