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구(구청장 전갑길)는 2009년 1월 1일 어등산에서 구민과 함께 새해 소망과 행복을 기원하는 『 2009(기축)년 어등산 해맞이 축제』를 개최한다. 

새마을광산구지회, 바르게살기광산구협의회, 어등산사랑협의회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이해 광산구와 주민들의 힘찬 출발을 기원하고 주민과 함께 희망을 나누고자 마련했다. 

구민 누구나 참가 할 수 있는 이번 행사는 호남대 및 광주여대에서 어등산 석봉까지 산행은 물론 일출 전 새해를 맞이하는 구민들의 설렘을 표현하는 농악을 할 예정이다. 

그리고 구민들의 연중 무사를 기원하는 기원제와 광산구청장의 새해 메시지 전달, 일출 예정 시각인 07시40분경에 맞춰 일출감상 등 새해인사와 덕담을 나누는 시간을 가진 후 하산하게 된다.

하산 후 광주여대와 호남대 주차장에서는 따뜻한 떡국과 해맞이 참여자를 위한 추억 만들기 포토존이 설치되어 훈훈함과 재미가 있는 “어등산 해맞이 축제”가 될 걸로 예상된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설치하는 포토존은 광산구의 저탄소 그린시티 조성의 성공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고 있어 더욱 뜻 깊은 행사가 될 것이다. 

기축년 어등산 해맞이 참가를 원하는 주민은 호남대 주차장과 광주여대 주차장에 오면 되고, 호대 주차장은 오전 6시까지, 광주여대 주차장은 오전 5시20분까지 도착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