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의원 전현직 지지 기자회견문

변화와 개혁을 갈망하는 서구 주민 여러분!

민주평화 개혁세력을 하나로 결집시킨 민주세력의 대통합은 시대정신이고 국민의 여망입니다. 지난 대선 이후 민주개혁평화 세력은 최대 위기 상황에 직면에 있는실정 이었습니다. 대통합민주신당과 민주당이 통합해 통합민주당으로 새롭게 탄생하게 되였습니다.

현역의원의 기득권이나 계파의 이해관계를 떠나 참신하고 깨끗한 이미지를 갖춘 능력있는 인물을 공천하라는 것이 각종 여론조사 결과 확인된 지역민들의 민심입니다. 비리와 부정 등 구시대적 정치행태로 국민적 지탄을 받은 인사들과 국민과 지역민들에게 오만과 독선적인 행태를 보인 인물들도 후보군에서 제외하라고 목소리를 높이고 있습니다.

이번 총선을 통해 국민의 정부와 참여정부의 성장과 비전을 창조적으로 통합시켜야 할 것이며, 민주세력의 대통합이야 말로 전체 민주세력이 성공으로 가는 지름길이며, 전국정당으로 나아가는 올바른 길이라고 확신 합니다.

지금 18대 총선은 거친 광야에 홀로 서있는 불안감이 없지 않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백의종군 하지만 아직 12척의 배가 남아 있다(今臣戰船尙有十二 出死力拒戰 則猶可爲也)는 이순신 장군과 같은 결전의 각오로 지역발전과 민생정치, 함께하는 정치, 깨끗한 정치, 열린 정치, 사회통합을 위해 열정을 가지고 있는 장홍호 후보를 광주광역시 서구, 시 ․ 구의원들은 적극 지지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일시 : 2008년 2월 21일. 오전 11시
장소 : 통합민주신당 국회의원 예비후보 장홍호 사무실
(금호동 회재빌딩 10층 ☎376-4900)

2008년 2월 21일
광주시의회 의원 : 김월출
서구의회 의원 : 양영애, 송용욱, 박신애, 김명수, 김복일, 장재성, 김희주, 유혜자,오향섭
(전)의원 : 박일문, 박종옥, 양철근, 양순옥, 김계중, 김경오
[21일]

장 후보 서구갑에서 서구을로 지역구 교체

장홍호 통합민주당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서구주민들에게 서민층과 중산층의 대안세력으로서 대한민국과 지역의 새로운 미래를 개척하고 실종된 민주적 리더십을 다시 우뚝 일으켜 세우기 위해 이번 제18대 국회의원 선거 출마 선거구를 지역민의 뜻을 받들어 서구󰡐갑󰡑에서 서구󰡐을󰡑로 전환하는 대 결단을 했다󰡓고 전했다. 

장후보는 지난 대선 이후 민주개혁평화 세력은 최대 위기 상황에 직면에 있으며, 대통합민주신당과 민주당이 통합해 통합민주당으로 새롭게 탄생했다고 하지만 이번 총선에서 소수 지역 당 전락으로 계층적으로 고립될 개연성이 매우 큰 것이 작금의 현실󰡓이라고 전했다.

장후보는 왜곡된 공천은 왜곡된 공천은 결국 허황되고 잘못된 생각의 정치꾼을 양산해 내는 심각한 부작용의 부메랑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저 장홍호 퇴행적인 구태의 사슬을 끊고 한국정치의 새로운 전형을 만들어 내기 위한 책임 있는 정치인의 자세를 보이기 위해 저 자신부터 그 동안 쌓아온 서구 󰡐갑󰡑 지역에 대한 모든 기득권을 포기하고 서구 󰡐을󰡑 지역에서 다시 새롭게 시작하려고 합니다.


고흥 우주센터와 세계 3대 스포츠 대전인 F1 그랑프리를 전남에 유치한 저 장홍호 이제 󰡒광주를 동북아 문화 관광 메카󰡓로 키워내겠습니다. 󰡒서구를 호남 최고 비즈니스 허브󰡓로 만들어 내겠습니다. 변화와 쇄신을 통해 늘 국민과 지역민들의 사랑을 받는 대안으로 미래 세력으로 거듭나기 위해 제 장홍호가 결단하고 선택한 길에 따뜻한 격려와 사랑을 보내주십시오. [18일 장홍호 후보]

사무실 개소식... 지역인재육성재단󰡑설립 동참 제의

장홍호 통합민주당 광주 서구 갑󰡑국회 예비후보는 13일 지역주민 등 3백여 명의 지지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구 농성동 선거사무실 개소식을 갖고 광주 발전과 총선 승리를 다짐했다. 

장 후보는 이날 인사말을 통해 “이명박 정부가 출범하기도 전에 광주,전남 관련 주요 정책 근간을 뿌리째 뒤흔들고 있다”고 상기 시킨 뒤 “실종된 지역 의 리더십을 회복해 호남차별, 호남소외 정책을 반드시 바로잡고 지역민의 자존심을 지켜내겠다”고 강조했다.

경제 살리기에 진력하겠다는 의지를 여러 차례 역설한 장 후보는 "고사위기에 처한 광주 경제를 살리기 위해선 광주시민이 하나 되는 결집체가 필요하다“ 고 전제 한 뒤 ”가칭 ‘광주경제 살리기 범 지역 위원회’ 를 구성을 추진해 나가겠다“ 며 18대 총선에 출마한 광주지역 예비후보들이 동참해 줄 것을 공식 제의했다.

장 후보는 이어 󰡒광주가 한 차원 높은 교육 도시로서 기능을 더하기 위한 교육특구 지정과 함께 교육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장 후보는 특히 “ 100억 원 규모의 지역인재육성재단을 설립, 지역인재를 키워 나가겠다” 며 “이를 위해 국회에 입성하면 세비 절반을 재단에 기부하겠다” 고 약속했다.
2008년 2월 13일

통합 민주당 광주서구󰡐갑󰡑국회의원 예비후보 장 홍 호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